로지텍 C925E 웹캠은 Logitech에서 출시된 웹캠들 중 하드웨어 인코딩 칩셋이 탑재된 모델입니다. 웹캠에 하드웨어 인코딩 가속 칩셋이 달려 있으면 CPU 점유율을 유의미하게 낮추는 데 도움을 줘요. 그래서 저사양 PC용 웹캠은 하드웨어 인코딩 칩셋이 탑재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 저는 최근 로지텍 C925E 웹캠을 ebay.com 해외 직구를 통해 수령했는데,
리눅스에서도 작동하는지 급히 테스트해봤습니다.

 

▲ 11.6인치 워드 머신 노트북에 달아봤는데... 거대하네요. ;;;

 

이 노트북의 사양은 N3700, 램 8GB입니다. 일명 거지북.
과연 1080p 30 프레임 웹캠 영상이 끊김 없이 돌아갈 것인가!

 

 

▼ 만자로 리눅스에 OBS 깔고, 모션 JPEG / 1080p / 30 fps로 설정한 상태에서 화면 녹화까지 돌려 봤습니다. 디코딩+인코딩이 동시에 걸리는 상황이라, N3700 노트북이 버틸 수 있을지 걱정됐는데~~

▲ 매우 양호하군요?
득템!

 

▲ 웹캠을 화상회의 프로그램에 바로 연결하지 않고 OBS를 중간에 거쳐서 내보내면 위 스크린 샷처럼 PC 화면+웹캠 식으로 구성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유 있을 때 시도해 보세요.

 

▼ 위 스크린샷처럼 웹캠 뒤에 구글크롬 창을 띄우고 싶으면... OBS에서 웹캠(비디오 캡쳐 장치) 소스 아래에 윈도우 캡쳐/디스플레이 캡쳐 중 하나를 배치하면 됩니다.

 

※ 참고할만한 글

 - http://linux-hardware.org/?view=search&typeid=camera&vendor=Logitech#list

 - 연회비 없는 신용카드(0원), 연회비 1000원짜리 신용카드 추천

 - 로지텍 직구 C925e 웹캠, 블랙프라이데이도 미국 배대지는 오마이집!

 - 시체색감 없는 CRI 95급 LED 방등 가격, 왜비쌀까(FPL 36W 2등 대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