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공지했던 "(서울)돈 벌리는 블로그? 감 잡기! (6인 모집)"은 호응이 없어서 접습니다.

(내용은 지우지 않고 본문 아래에 남겨놓을게요.)

 

온라인으로 블로그 관련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꾸준히 계실 듯하여

1ㅅ 상담 모집은 유지합니다.

 

▲ 수익 인증입니다.

현재 이 블로그의 수입 규모는 성장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유입이 거의 전부고요.

 

▲ 어... 음... 느리긴 하지만 성장세는 멈추지 않고 있죠.

 

 

정석적인 블로그 운영 범위 내에서 막막함을 느끼고 계신다면

운영 중이신 블로그 분석이나 상담 등을 해드릴 수 있습니다.

(제 생각의 큰 줄기는 아래에 적었던 오프라인 모집 글에 적혀 있습니다. 궁금하면 확인하세요.)

블로그 정보가 저에게 노출되어야만 합니다. 이것은 어쩔 수 없어요.

 

비용은 30분당 4만원입니다.

관심이 있으면 사이드바에 적힌 메일주소로 연락을 주세요.

실제 상담 진행시 전화요금은 제가 부담합니다.

원하시면 원격접속/디스코드/스카이프 등 소통을 위한 도구를 씁니다.

 

 

※ 참고할만한 글

 - 클래스 101 리남 블로그강의, 추천이유와 활용법, 클래스101 쿠폰정보

 - 다나와티비 다시보기 최신주소 찾는방법(무료 TV드라마 예능 영화)

 

---------------------------------------------

 

더보기

(서울)돈 벌리는 블로그? 감 잡기! (6인 모집)

 

제가 생각하기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글의 완성도가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문자수는 제자리요,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 이하에 머무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면, 정석적인 티스토리 운영으로 애드센스 고수익을 올리는 분들께선

"일단 이 단계까지 올라와 보시라. 정말 별 것 없다. 한끗 차이다."

라고 말씀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본인 블로그 공개를 꺼리시죠. 잡아먹히면 본인 수익에 타격이 있으니.)

 

▲ 저의 애드센스 수익도 성장과 하락을 반복하고 있지만,

한 끗 차이라는 의견에 공감이 많이 됩니다.

 

▲ 2020년 3월 애드센스 수익 인증 추가

 

비유를 해볼게요.

농토, 씨앗, 아들(초보 농부), 아버지(농사에서 물러남)가 있습니다.

아들은 농토에 씨앗을 심고 물을 열심히 줍니다. 하지만 수확기에 거둔 결실은 처참합니다.

왜일까요?

 

기본적으로 지력(땅 힘)이 안 좋았을 수 있고, 씨 뿌리기 전에 지력 끌어올리기를 안 했을 수 있고, 씨앗이 안 좋았을 수 있고, 잡초 제거가 안 됐을 수 있고, 벌레가 많았을 수 있고, 자연 재해를 입었을 수 있고, 농업용수가 오염됐을 수 있고, 수확시기를 놓쳤을 수 있고. 이렇게 정말 다양한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고, 여러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사례를 확장해볼게요.

아들의 실패가 답답했던 아버지께서 다음 해에 등판! 디테일한 지시로 아들을 지휘하여 농사를 성공으로 이끕니다.

그 해 겨울, 갑자기 아버지께서 돌아가시고 아들은 아버지에 대한 기억을 지우고자 이사를 합니다. 그리고 이듬해 봄, 아들은 작년의 기억을 살려 다른 땅에 농사를 짓습니다.

하지만 실패! 작년과 똑같이 했는데 왜 결과가 안좋게 나왔을까요?

 

아버지께서 가르쳐주신 것은 기술에 불과했기 때문입니다. 원리를 몰랐기 때문에 이 상황에 왜 이 기술을 적용할 수밖에 없었는지 맥락을 살피는 눈도 키워지지 않았던 것이지요.

 

 

다시 블로그 얘기로 돌아와서.

진지하게 고민해보신 적 있나요? 왜 티스토리인지,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을 왜 써야 하는지, 광고주의 목표는 광고 클릭당 가격(CPC)을 최대한 낮추는 것이 아닐지, 그렇다면 어떻게 광고주의 이런 시도를 저지하고 광고주들간의 CPC 경쟁을 유도할지, 광고 배치는 어떻게 해야 클릭이 늘어날지, 광고에 대한 독자들의 반감을 줄이면서 방문시 만족감을 충분히 드릴 수 있는 방식들이 있을지, 공격적/방어적인 블로그 운영 방향, 여기까지 적은 사항들을 내 블로그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

 

돈 잘 벌리는 블로그, 결과적으로는 한끗 차이지만 생각할 것이 많죠?

생각할 거리들을 던져드렸으니 혼자서 방향을 정하고 실천하셔도 이전보다 수익이 많이 오를 겁니다. 생각 없이 무작정 포스팅하던 것과는 확실히 다를 거예요.

 

혹시라도 본인 블로그를 저의 시각에서 살펴봐줬으면 하는 마음이 생기셨나요? 그럼 우리 한 번 모여보면 어떨까요? 한자리에 6분 정도 모시고 두시간정도 얘기를 나눠볼까 해요. 한사람당 배분되는 시간은 적겠지만, 참여자분들의 블로그를 함께 살펴보고 제가 코멘트하는 것을 귀동냥 하다보면 영감을 많이 얻어가실 수 있을 겁니다. 실천은 구글 검색의 도움을 받아서 하면 되겠지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400달러 돌파 블로그수익 100만원은 꿈일까

티스토리 유료스킨급 무료 반응형 스킨 배포 : 도화지 스킨(2단)

▲ 이정도면 저의 티스토리 운영 커리어가 증명 될까요?

 

블로그 브랜딩,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검색노출, 블로그 수익화 등 뜬구름 잡는 얘기로 시간 허비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초보자 분들께는 이해하실 수 있는 만큼만 푸쉬할테니 겁먹지 말고 귀동냥하러 오세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전향하실 분들도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저도 네이버 블로그에서 탈출한 케이스고,

구글과 네이버로부터 골고루 방문자를 유입시키고 있습니다.

(Hybrid형 블로그가 요기잉네?)

 

워드프레스, 저전력 홈서버 등에 대해서 얘기가 나오더라도 일반인 수준에서 실천할 수 있는 과정에 대해 코멘트해드릴 수 있고... 아무튼 쉽게쉽게 진행하고 싶어요. 어렵게 진행하면 저도 힘들어서 싫어요.ㅋㅋ

 

나이, 성별 상관 안 합니다. 마음 편하게 먹고 오세요. 단, 미성년자는 부모님 허락 받고 오세요(환불 규정상의 특혜를 드리지 않습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docs.google.com/document/d/1ZNRPoJkg_u4-3tQTR7MP7KUt_FuaUbo52I9dXcar124/edit?usp=sharing

 

온라인 코칭은 1:1만 합니다. 한번에 여러 사람 컴퓨터를 제어할 자신이 없네요. 관심 있으시면 위 링크 문서에서 FAQ를 봐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