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3초쯤...)
반응형

가장 최근에 작성했던 특정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증상을 경험했습니다.

https://jimnong.tistory.com/932

와사비망고 터치 모니터 체험기라, 애드센스 위반 사항이 있을 수 없는 글인데 왜 광고가 안 나오는지 이유를 모르겠더군요. 발행일도 갱신해보고, 발행 주제도 바꿔봤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싶어도 걸고 넘어질 꺼리가 있어야 논리적으로 따질 수 있을텐데, 이번 건은 티스토리측 잘못도 아닌 것 같고 말이지요.


https://www.google.com/adsense

어쩔 수 없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메뉴를 뒤지기 시작합니다. 구글이랑 별로 안 친한데.ㅠㅠ


구글 애드센스 정책 센터 문제가 있는 사이트

▲ "계정 - 정책 센터"에 들어가봤더니,

상단에 "일부만 영향을 받은 사이트 : 1"

문제가 있는 사이트 항목에 "문제가 있는 페이지 1", "페이지만 영향을 받음"

마지막 시정 조치일은 2월 25일. 오늘이 27이니까 이틀 전에 문제가 생긴 것 같네요.


세부 사항 확인을 위해 클릭해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요 제한 해결방법

▲ 932번 글이 딱~ 나오네요. (그렇지!)

문제 이유는 "성인용: 성적인 콘텐츠"라고. (컨텐츠 특성상 말이 안 되는데?)

광고 게재 상태는 "수요 제한됨" 이라네요. (광고주가 왜 이 글만 싫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현재 상태 : 일부 콘텐츠와 관련된 문제 때문에 내 페이지에 광고 게재를 취소하는 광고주가 있습니다. (아니, 왜?)

※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

광고주의 수요 제한이 허용되는 경우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전체 수요를 복원하려는 경우, 문제의 원인이 되는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수정한 다음 검토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한이 페이지에 적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도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아니, "레티나 터치 휴대용 모니터 후기"가 성적인 콘텐츠라고요? -_-;;

도무지 이해가 안 돼서 "문제 관련 세부정보" 탭을 눌러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성인 광고 수요 제한 해결 방법


성인용: 성적인 콘텐츠


특정 광고 소스는 다음과 같은 콘텐츠에 게재할 수 없습니다.

- 과도한 노출이 포함된 콘텐츠

- 성적 희열을 주거나, 도발적이거나, 성적 흥분을 유발할 의도로 제작된 콘텐츠

- 성적 페티쉬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 성 관련 오락물에 관한 콘텐츠

- 성인용품을 홍보하는 콘텐츠

- 불륜 및/또는 성적 경험을 조장하는 콘텐츠

- 성기능에 관한 조언을 제공하는 콘텐츠

- 성기능 개선 의약품 및 보조식품을 홍보하는 콘텐츠


고객센터에서 제한사항 전체(예시 포함)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음...

저는 해당이 안 되는 것 같은데...

불의에는 저항해야지요.ㅋ


"검토 요청"을 눌러버렸습니다. 위 스샷들에서 "광고 게재 상태" 항목에 "현재 검토 중"이라고 보이는 것은 검토요청을 누른 뒤에 캡쳐해서 그런 겁니다.


제가 최근에 일본어 광고처럼 "방문자 수는 안 나오는데 광고량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를 지속적으로 차단해 왔는데, 차단당한 광고주들 중에서 앙심을 품은 일부가 악착같이 달려들어 해코지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광고주님! 공격은 그만 하시고,

제 블로그에 입찰 많이 해서 CPC 좀 올려주세요.^^



※ 2020. 02. 28. 추가


▲ 검토 요청 후 24시간이 안 되었는데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 보이던 문제들이 사라졌습니다. "발견된 문제 없음"


"제한이 페이지에 적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도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라는 항목이 제 블로그에 적용되어 벗어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 덕분에 구글 문서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조금 올라갔음을 깨달았습니다. 호주노예 조(Joe튜브)님 유튜브 계정 날아갔을 때 기분을 간접 경험한 것 같아요. ^^


같은 주제로 검색되는 많은 글들은 "니가 잘못한 거니까 수정하고 구글님께 싹싹 빌어라"라는 식의 흐름이 대부분일 겁니다. 그런데 실제로 구글 문서들을 찬찬히 뜯어보면 그리 사악하지 않습니다.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했을 때 거리낄 게 없다면 수정 없이 이의신청해도 저처럼 해결이 됩니다.


앞으로 1주일에 한 번 정도씩 애드센스 정책 센터를 확인할 계획입니다.

①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②글주소 복사 ▶ Ctrl+Shift+N(시크릿탭) ▶ 붙여넣고 엔터

① 또는 ②의 방법으로 본문을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 ※ 내가 애드블록 해제를 권유하는 이유 )


댓글 7

  • 광고주 (2020.02.28 03:01)

    한 페이지에 광고 오지게 달아두셨네요 어느게 글이고 어느게 광고인지..

    • 짐농 (2020.02.28 22:29 신고)

      광고주 // 남이사 전봇대로 이빨을 쑤시든~ 상관 마시고, 입찰 좀 팍팍 해주십쇼!
      (블로그가 허접해 보여도, 각종 공격으로부터 성공적으로 살아남은 공간입니다.
      앞으로도 어중간한 공격으로는 무너뜨릴 수 없을 겁니다. 안심하고 입찰해주세요. ^^)

      그리고 아이러니하게도 광고를 줄이면 광고주님의 입찰 비용이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모르시지 않을 것 같은데 왜 까칠하게 나오시는지 모르겠습니다?

  • 저는 몇 차례 권리 침해 신고가 들어와 글을 그냥 삭제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권리 침해와 상관이 없었지만, 구글로부터 경고를 받으면 기분이 좋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에서는 PC에서 광고 1개를 달다가 최근 워드프레스 블로그 리뉴얼을 하면서 광고 2개로 올렸습니다.

    광고 1개를 달면 광고 수익이 하락할 수 있지만, 이 때문에 광고 단가가 올라간 것이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블로그 포스트에 광고 2개를 표시하니 광고 수익이 유의미하게 상승했습니다.ㅎㅎ

    • 짐농 (2020.03.02 07:42 신고)

      애드센스를 늘리셨군요! 수익 증가는 좋은 거지요. 축하드립니다.
      저는 붙박이 광고를 6개에서 3개로 줄여 봤는데, 오히려 CPC가 줄었어요. 그런데 클릭이 늘어서 전체 수익이 "아주 조금" 늘었어요. 하나 더 줄일까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워드님께서도 공격을 받으시는군요. 저만 가시밭길인 줄 알았는데. 힘이 나네요.
      힘을 얻었으니 좀 더 단단하게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격은 아니고, 예를 들어, 어떤 글에서 Dreamweaver에 대해 다룬 적이 있는데 Adobe에서 권리를 침해했다고 신고해온 적이 있습니다.

      https://www.thewordcracker.com/miscellaneous/alleged-infringement-of-the-u-s-digital-millennium-copyright-act/

      제 블로그의 도메인명이 외국인이 보기에는 부정적인 느낌이라서 아마 제 블로그에서 드림위버 파일을 불법적으로 올린 것으로 오해를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드림위버 같은 프로그램은 공짜로 줘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지만요.ㅎ)

  • 놀이 (2020.03.18 11:45)

    드림위버 옛날엔 많이 썼었죠

    • 짐농 (2020.03.18 12:05 신고)

      놀이 // Adobe사가 html, css 표준화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에 드림위버도 최신버전 써보시면 좋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예전 버전이 너무 막장이었지요.

댓글!! 작은 정보를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