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에 작성했던 특정 글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지 않는 증상을 경험했습니다.

https://jimnong.tistory.com/932

와사비망고 터치 모니터 체험기라, 애드센스 위반 사항이 있을 수 없는 글인데 왜 광고가 안 나오는지 이유를 모르겠더군요. 발행일도 갱신해보고, 발행 주제도 바꿔봤는데 효과가 없었습니다. 티스토리 고객센터에 문의하고 싶어도 걸고 넘어질 꺼리가 있어야 논리적으로 따질 수 있을텐데, 이번 건은 티스토리측 잘못도 아닌 것 같고 말이지요.


https://www.google.com/adsense

어쩔 수 없이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메뉴를 뒤지기 시작합니다. 구글이랑 별로 안 친한데.ㅠㅠ


구글 애드센스 정책 센터 문제가 있는 사이트

▲ "계정 - 정책 센터"에 들어가봤더니,

상단에 "일부만 영향을 받은 사이트 : 1"

문제가 있는 사이트 항목에 "문제가 있는 페이지 1", "페이지만 영향을 받음"

마지막 시정 조치일은 2월 25일. 오늘이 27이니까 이틀 전에 문제가 생긴 것 같네요.


세부 사항 확인을 위해 클릭해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요 제한 해결방법

▲ 932번 글이 딱~ 나오네요. (그렇지!)

문제 이유는 "성인용: 성적인 콘텐츠"라고. (컨텐츠 특성상 말이 안 되는데?)

광고 게재 상태는 "수요 제한됨" 이라네요. (광고주가 왜 이 글만 싫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현재 상태 : 일부 콘텐츠와 관련된 문제 때문에 내 페이지에 광고 게재를 취소하는 광고주가 있습니다. (아니, 왜?)

※ 광고주가 취할 수 있는 조치

광고주의 수요 제한이 허용되는 경우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전체 수요를 복원하려는 경우, 문제의 원인이 되는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수정한 다음 검토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한이 페이지에 적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도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아니, "레티나 터치 휴대용 모니터 후기"가 성적인 콘텐츠라고요? -_-;;

도무지 이해가 안 돼서 "문제 관련 세부정보" 탭을 눌러봤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성인 광고 수요 제한 해결 방법


성인용: 성적인 콘텐츠


특정 광고 소스는 다음과 같은 콘텐츠에 게재할 수 없습니다.

- 과도한 노출이 포함된 콘텐츠

- 성적 희열을 주거나, 도발적이거나, 성적 흥분을 유발할 의도로 제작된 콘텐츠

- 성적 페티쉬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 콘텐츠

- 성 관련 오락물에 관한 콘텐츠

- 성인용품을 홍보하는 콘텐츠

- 불륜 및/또는 성적 경험을 조장하는 콘텐츠

- 성기능에 관한 조언을 제공하는 콘텐츠

- 성기능 개선 의약품 및 보조식품을 홍보하는 콘텐츠


고객센터에서 제한사항 전체(예시 포함)를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음...

저는 해당이 안 되는 것 같은데...

불의에는 저항해야지요.ㅋ


"검토 요청"을 눌러버렸습니다. 위 스샷들에서 "광고 게재 상태" 항목에 "현재 검토 중"이라고 보이는 것은 검토요청을 누른 뒤에 캡쳐해서 그런 겁니다.


제가 최근에 일본어 광고처럼 "방문자 수는 안 나오는데 광고량이 지나치게 많은 경우"를 지속적으로 차단해 왔는데, 차단당한 광고주들 중에서 앙심을 품은 일부가 악착같이 달려들어 해코지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광고주님! 공격은 그만 하시고,

제 블로그에 입찰 많이 해서 CPC 좀 올려주세요.^^



※ 2020. 02. 28. 추가


▲ 검토 요청 후 24시간이 안 되었는데 애드센스 정책 센터에 보이던 문제들이 사라졌습니다. "발견된 문제 없음"


"제한이 페이지에 적용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는 경우에도 검토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라는 항목이 제 블로그에 적용되어 벗어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기회 덕분에 구글 문서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 조금 올라갔음을 깨달았습니다. 호주노예 조(Joe튜브)님 유튜브 계정 날아갔을 때 기분을 간접 경험한 것 같아요. ^^


같은 주제로 검색되는 많은 글들은 "니가 잘못한 거니까 수정하고 구글님께 싹싹 빌어라"라는 식의 흐름이 대부분일 겁니다. 그런데 실제로 구글 문서들을 찬찬히 뜯어보면 그리 사악하지 않습니다.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했을 때 거리낄 게 없다면 수정 없이 이의신청해도 저처럼 해결이 됩니다.


앞으로 1주일에 한 번 정도씩 애드센스 정책 센터를 확인할 계획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