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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구성 빵점인 MDR이나 소니제품들도 AS 한 번 없이 10년 이상 잘 쓰고 있을 정도로 물건을 아껴 쓰는 편입니다.

그런데 옵티머스G는 엉뚱하게 USB케이블이 문제가 생기네요. 제품이 2012년 10월 말~11월 초쯤에 제 손에 쥐어졌으니, 사용기간이 3개월째로 접어들고 있는데...


균열이 생겨 버렸습니다. ㅡㅡ;

발견하자마자 급한 대로 3M 매직테이프로 한 바퀴 둘러 놨는데, 덕분에 균열부분이 더 눈에 잘 띄도록 촬영되었네요.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을 살펴보면 삼각형 모양으로 갈라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USB케이블 상품명 : EAD62150401
(SKT 옵티머스G용 구성품)
제조사 : CRESYN
제조국가 : 인도네시아

끝부분이 플라스틱이고 ‘ㄷ’자 모양 사출물을 접합한 구조라 조심해야겠다 싶었는데, 실내에서 조심조심 쓰면서 앞뒤로 젖이듯이 힘 준 적도 없는데 갈라지는 것을 보면... 어찌 쓰든 마음의 준비는 하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혹여나 저만의 문제인가 하여 검색해보니 비슷한 피드백이 제법 있더군요. 이쯤 되면 제가 센터에 어필할 때 주눅들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각 제조사 센터 드나들면서 ‘이런 피드백은 니가 처음이다’라는 말을 하도 들었더니 소심해지더군요. 사람들이 귀찮아서 센터 안 들르는 건 생각조차 않는건지;;;).


싸게 사면 1500원 무료배송인 표준케이블 하나 때문에 센터 들락날락해야하나 심히 고민되게 만드는 상황입니다(센터 가격은 4000원ㅋ).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소모품샵에 센터방문없이 배송되는지 어필을 한 번 해 보고,
댓글로 피드백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p.s. 참고로 모토로이용 번들케이블이 옵G 번들케이블보다 아주 약간 더 두껍지만 케이스 씌운
      상태에서도 옵G 케이블과 동일한 수준으로 걸리는 곳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끝부분이 고무재질이라 내구성도 좋습니다. 옵G 케이블 대용으로 쓰기에 좋아서 추천합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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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3. 7. 추가.

오늘 AS센터 근방으로 외출할 일이 생겨 교환받아 왔습니다.

USB케이블 상품명 : EAD62150402
제조사 : BROAD
제조국가 : 중국

위의 제품으로 받아 왔네요.

옵티머스G 보여줘야만 교환해줍니다. 케이블만 교체하는데 보여드려야 되냐고 물어봤더니 등록해야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리얼넘버 등 등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려주겠다고 말해도 안된답니다(아직도 안되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납득이 안가네요.).

결국 폰 제시하고 접수원이 케이스 강제로 벗겼다가 원래대로 씌우지도 않고... 업무상 자주 다루는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타인 물건인데 너무 막 다루는 것 같아 불쾌했습니다.

평점 매겨달라고 메세지 날아오면 했던대로 읊어 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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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랙백 (0) 개   l   댓글 6

  • (2013.02.15 15:06)

    비밀댓글입니다

    • 짐농 (2013.02.15 17:35 신고)

      티스토리에 둥지를 트고자 하시는 이유가 뭔지 명확하게 납득이 가게끔 설명해 주십시오. 납득이 가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진심이 담기지 않은 형식적인 인사 글, 사실 반갑지 않습니다.

      1. 매일 제 블로그에 들르고 계신다면 증거를 보여주세요.
      (동일한 닉네임을 이용한 지속적인 댓글, 방명록 작성 등.)
      2. 블로그는 지속적인 글 작성이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님의 ID로 주요 검색사이트에서 아무리 검색해봐도 커뮤니티 활동내역조차 나타나지 않습니다. 심지어 SNS쪽조차 활동기록은 0에 가까우십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드린다 한들 꾸준한 활동을 하실지 의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선뜻 초대장을 내어 드리기에는 제 마음이 내키지 않습니다.

      방문자 수를 노리신다면 네이버 쪽에 둥지를 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 짧은 생각으로는 님의 이용 목적이라면 티스토리는 적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짐농 (2013.02.15 16:06 신고)

    ★ 문의 내용과 답신 내용 전문을 공개합니다.

    담당자님, 안녕하세요? USB케이블 AS관련 문의드립니다.

    옵티머스G를 받은 것은 2012년 10월 말쯤인데
    이동 없이 집에서만 충전했는데도 케이블에 균열이 발생했습니다.

    http://jimnong.tistory.com/265

    위 포스팅에 사진 올려 놓았습니다.

    AS센터에 방문할 때 드는 교통비가 택배비(2500원)에 맞먹는 상황이고
    방문시 소요되는 시간도 만만치 않은데,
    소모품샵 측에서 직권으로 옵G용 케이블을 AS목적으로 발송해 주시는 것도 가능하신가요?

    택배비 정도는 부담할 의향이 있고, AS기록을 남겨놓으시겠다면 제품시리얼도 알려드릴 의향이 있습니다.
    (만약 망가진 케이블을 보내야 한다면 망가진 물품의 택배비용은 서비스센터 측에서 부담하는걸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LG전자 입니다.

    저희 제품을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께
    이러한 불편을 드려 송구합니다.

    충전케이블의 파손으로 교환을 요청해 주셨는데요..

    제품(소모품 포함)의 사용중 발생된 고장 및 하자의 경우
    엔지니어의 점검 이후 교환 및 수리 여부에 대한 안내가
    가능한 부분으로 번거로움을 드려 죄송한 마음이나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해 주시면 대기시간 없이 상담이 가능하오니
    참고해 주세요.

    만족스러운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 짐농 (2013.02.15 16:10 신고)

      자평합니다.

      몇천원으로 그보다 훨씬 큰 고객의 만족을 얻을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했는데...
      고객의 만족보다 회사의 정책이 우선되는 현상, 개인적으로 아쉽습니다.

    • 길을찾다 (2013.02.19 22:47)

      옵지 포스팅 글 잘 봤습니다. 블로그 제목처럼 정말 꼼꼼하게 기술하셨네요.
      이번 usb케이블 건 처리를 보니 입으로만 고객우선을 외치는 국내사들의 정책이
      참 아쉽습니다. 고객감동은 소소한 것에서 시작한다는 것을 모르는 것 같아요.
      옵지에 관심이 많은데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짐농 (2013.02.20 08:46 신고)

      길을찾다 //
      관심어린 댓글 감사드립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큰 돈 가진 고객을 우선시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해 보이긴 하지만, 어떤 소비자가 언제 큰 돈을 쥘 지 모르는 상황에서 업체의 이런 근시안적 태도는 좀 안타까워 보입니다. 입으로만 고객우선이라는 말씀, 맞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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