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준으로 EPL(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중계권이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지, TV에서든 유튜브에서든 손흥민 골 영상을 공식적으로 보기 힘들더군요. 알음알음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GIF 움짤로 봤었는데, 오늘 손흥민 7호골 8호골 영상은 FA컵에서 공식적으로 배포해준 덕분에 좋은 화질로 볼 수 있었습니다.

 

토트넘 vs 프레스턴 노스 엔드 경기. FA컵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알고 있는데, 손흥민의 2골이 토튼햄 다음 경기 진출을 결정짓는 데에 큰 기여를 한 셈이더군요. FA컵 16강 일정이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만 진출이 쉬운 일은 아니기도 하고, 케인 히살리송 출전 안하는 상황에서 손흥민 원탑 포지션이라 부담도 상당했을 것 같고.

 

첫번째 골장면

 

첫번째 골은 등번호 14번 페리시치가 앞에서 수비수들 쫘악~ 유인하면서 병풍 걷어주고, 공간 생긴 곳으로 손흥민이 슛을 하는 진행이었습니다. 페리시치, 웬 일?

 

▲ 첫번째 골장면에서 압권이었던 점 : 밖으로 나갈 것 같은 궤적.ㄷㄷ

 

두번째 골장면

두번째 손흥민 골은 페리시치가 어시스트. 웬 일이죠?

 

 

▲ 페리시치가 골에 직접적으로 기여를 하니, 손흥민이 달려가서 안길 수밖에 없죠.
(등번호 14번 = 페리시치.)

 

토트넘은 3:0 승리를 거뒀는데, 마지막 골장면은 단주마의 작품입니다.
아래 3골 모음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공 속도가 떨어지는데도 굴러들어가네요. 엄청난 센스.

 

 

 

단주마 스탯 : 경기동안 패스 2번, 슈팅 1번, 1골.ㄷㄷ 뭐임?

 

앞으로 OTT TV 서비스로 중계되는 손흥민 경기가 좀 더 볼만해질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스포티비든 디즈니플러스서 운영하는 ESPN이든... 생중계 이후 파생되는 무료 다시보기 TV 서비스든... 시청 방법 모르는 사람들한테 어필하려고 광고 열심히 하겠죠. (할인행사 잘 챙겨 보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