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더글로리 시즌1 줄거리의 전체적인 느낌

학폭 피해자였던 송혜교(문동은 역). 사건을 덮으려 했던 학교.
하지만 송혜교 인생의 초점은 오롯이 가해자에게 맞춰져, 혼자서 무려 20년에 걸쳐 복수를 기획했죠.
더글로리 시즌1은 과거 기록 묘사 / 현재 복수극의 틀 구성에 상당한 시간을 쏟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몰입감이 상당했죠. 넷플릭스 상영작들 중에서 손에 꼽는 자극성을 보여줬는데, 비밀의숲 연출하셨던 안길호 연출감독님의 공이 무척 컸던 것 같습니다.

 

(사실, 넷플릭스에서 공식적으로 공개했던 더글로리 시즌1 예고편 영상을 보기 전까지는 안길호님께서 연출을 맡으셨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이제라도 알게 되었으니, 믿고 보겠습니다.ㅎ 김은숙 작가님이야 워낙에 유명하시니...)

 

더글로리 시즌2 파트2 정식 공개일 언제?

 

2022년 12월 30일이 더글로리 시즌1 1화 상영일이었고, 마지막회(8화)도 아주 빠르게 나와버려서 당황스러울 정도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실제 복수는 도입부에서 중단된 것처럼 보였고, 더글로리 시즌2가 반드시 이른 시일 내에 나와야 되는 상황이 되어버렸지요.

하지만 더 글로리 Part 1이 끝난 직후에는 시즌2의 구체적인 방영일을 공개하지 않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었기에 다소 앞뒤가 안맞는(찝찝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조사해본 결과, 더 글로리 시즌2의 공개 날짜는 23년 3월 10일로 넷플릭스 측에서 공식화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2달이 채 남지 않았으니, 편집 열심히 하고 계시겠네요.ㄷㄷ

 

더글로리 시즌2의 방향성?

대부분 예측하고 계실 겁니다. 더글로리 시즌2는 시즌1에서 맛만 보여줬던 문동은의 복수극이 구체화될 것이라는 점.
하지만 이도현(주여정 역) 배우님께서 방향성에 대한 스포일러를 한가지 더 주셨습니다. 시청자 입장에서는 감사할 따름인데, 그 스포일러때문에 더글로리 시즌3가 파생될 여지가 있다고 하니... 구성이 굉장히 치밀한 작품인 것 같습니다.

 

(해당 내용은 이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습 : 더글로리 시즌1 송혜교 복수 컨셉

제가 1월 초에 더글로리 시즌1을 정주행한 터라, 3월 10일쯤 되면 기억을 되살려야 될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시간이 없을 때를 대비해서... 더글로리 시즌2 정주행 전에 송혜교(문동은 역) 님의 복수 컨셉이 어땠었는지라도 보고 들어갈 요량으로 더글로리 유튜브 영상을 하나 퍼와 봤습니다.

 

 

시즌1의 화면에서 눈에 띄는 장치들이 몇가지 보였는데, 그것들이 더글로리 파트2나 결말의 힌트가 되지 않을까 하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더글로리 요약" 이런 식으로 쳐보시면 생각 펼쳐가는 컨텐츠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라며...

 

넷플릭스 측에서 가족요금제 정책을 강하게 조여올 예정인 것 같은데, 좀 더 저렴하게 TV 컨텐츠들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없을지 고민을 해야 될 시점이 온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품앗이 이외에 어떤 기상 천외한 방식으로 TV 컨텐츠들이 저렴한 가격에 풀릴지... 관련 업체들의 아이디어가 무척 궁금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 참고할만한 글

 - 누누티비 새주소, 최근 빠르게 막히고 바뀌는 이유? 누누티비 대체 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