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다시보기 사이트들의 주소 막힘은 늘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누누티비는 비교적 오랫동안 막히지 않았었고,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듯했습니다...만
최근 들어 막히기 시작했고, 누누티비는 새주소로 대응하고 있으나, 막히는 주기가 점점 짧아지면서 빠르게 막히고 있는 중입니다.

 

누누티비는 대체 어째서 갑자기 고난의 길을 걷기 시작한 걸까요?

 

 

누누티비, 좌표 찍혔을 확률 높아

제 생각인데, 누누티비 전에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TV 다시보기 사이트들이 있었잖습니까?

그런데 단속이 느슨하게 되는 사이트들이 있는가 하면 쿠쿠티비나 누누티비처럼 아주 강력하게 막히고 새주소가 빠르게 나오고 하는 경우도 몇 번 보니까... 느낌이 오는 경우가 있더군요.

좌표 찍혔구나.

 

누누티비 같은 경우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기간을 즈음해서 막히는 주기가 급격하게 짧아진 것 같은데, 그러니까 이 시기 즈음에 이해관계자가 좌표 찍고 정부기관에 강하게 신고 넣기 시작한 것이 아닌가... 하고 혼자 생각해 봤습니다.

 

누누티비가 과감하게 실시간 TV 콘텐츠를 제공하기 시작했었는데, 월드컵 축구경기 실시간 중계면... 트래픽이 어마어마하게 몰릴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트래픽 = 돈

 

아마, 차단되기 전에 트래픽이 몰렸을 때 직접/간접 수익이 상당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지상파 TV 방송사에서 방관하기는 힘들지 않았을까 예측해 봅니다. 지나간 방송 다시보기는 찾는 사람이 소수겠지만 실시간 TV 다시보기는 비교도 안되게 시청자가 몰릴 테니까요.

 

 

사이트 들어가 봤는데 녹화방송들이 어마어마하게 쌓여 있는 것도 발견했겠죠?

화가 많이 났겠죠? 참을 수 없겠죠?

신고 신고 신고.

누누티비 주소가 변경돼도 확인할 때마다 신고 신고.

 

이 주기가 점점 짧아지니까 지금과 같은 상황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저는 관계자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모릅니다만, 이럴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아무튼 우리는 좌표 찍혀서 완전히 사라진 TV 다시보기 사이트들을 수없이 봐오지 않았습니까?

유지되는 동안에는 어떻게든 이용을 하되,

마음의 준비를 하고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들을 수소문할 시기가 찾아온 것 같습니다.

(여유 되면 넷플릭스 / 유튜브 프리미엄 등이 진리.)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누누티비 대체 사이트.

 

누누티비 대체 어디가 좋을까?

 

쿠쿠티비 막힘? 안막힘! QooQooTV 다시보기 최신주소 무료 업데이트

누누티비 버퍼링 해결? 미국 무료 OpenVPN 서버 우회 접속하면, TV!

 

(차가 가는데 바퀴가 돌지 않는다? - 옛날 눈길 운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