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이 있다는 이야기는 검색을 통해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제 생각에는 수익 규모의 개인별 편차가 너무 심하고, 수익화하는 방법도 너무 다양하고, 블로그 생태계의 변화 속도나 방향이 굉장히 파격적이었던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이 공론화되기 어려운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이번 티스토리 개악 공지가 반영되면 실질적인 변화가 어떻게 일어날지, 적응을 어떻게 해야 방문자수가 유지될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야 될 것 같은데... 단정적으로 이렇게 하라 저렇게 하라는 식으로 떠벌리고 진폭이 크게 대응하면 높은 확률로 망하게 되는 것이죠.

 

이럴 때일수록 큰 파도를 견디고 살아남으신 분들의 대응 방향이나 블로그 수익화 노하우들에 대한 이야기에 귀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본적인 부분에 대한 대응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짚고, 내실 있게 바닥을 다지다 보면 블로그 수익 상승기를 맞이했을 때 폭발적인 성장이라는 열매를 얻게 될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이미지 출처 : 친효님 블로그)

 

티스토리 인싸 친절한효자손님께서는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사용설명서"라는 책을 내신 적이 있는데, 2023년에 개정판 출간 소식을 올려 주셨습니다.

 

Chapter 5 블로그 수익 방식에 대하여

1. 애드센스 광고의 수익 구조

2. 블로그 수익을 어떻게 늘릴 것인가?

3. 제휴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자

4. 재능거래 사이트를 이용하자

 

제가 이 책에서 관심을 가지고 볼 생각이 있는 목차는 챕터5에 해당하는 부분인데요,
구글 애드센스나 카카오 애드핏같은 배너 광고에만 의존하던 방식을 벗어나면 어떤 길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제 블로그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이라면 실행 계획을 세우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고...

 

블로그 체험단 물품 협찬, 황금키워드, 전자책 등 기존에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실제로 좋은 수익으로 연결되는) 블로그 수익 내는 방법들과 비교했을 때 어떤 것이 장기적으로 더 나은 선택일지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 재미 삼아 이벤트에 참여해볼 생각입니다.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