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에 사이드레일 광고(측면 레일)이 도입되었습니다. 데스크톱 화면에서 양쪽 여백이 충분할 때 자동으로 추가되는 플로팅 광고인데, 아래 스크린샷에서 모양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는 속도가 느려서 그런지 앵커광고, 사이드레일 광고 형식의 애드센스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플로팅 애드센스는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는데, 정책위반일까봐 달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팀에서 사이드레일 형식으로 플로팅 광고를 공식화한 이상, 도입을 미룰 이유는 없어진 셈입니다.

 

 

제가 능력이 부족해서 사이드바 속성을 sticky로 바꾸어 스크롤을 일부 멈추는 것은 실패했고요,

 

사이드레일 광고처럼 여백에서 플로팅되는 애드센스를 오른쪽에 하나 더해봤습니다. 양쪽에 뜨는 사이드레일보다 미관상 나은 것 같네요.

 

측면레일 애드센스가 안 뜰 때 이런 방법을 쓸 수도 있다고, 사례를 남겨 둡니다. 방법은 2014년 문서부터 최근 자료까지 검색되는 것이 많으니, 여러분도 찾아보세요.

 

티스토리에 플로팅으로 직접 구축한 애드센스 사이드레일 광고의 효과는 수익 증가 가능성이 있다... 정도로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몇 달 지나봐야 효과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플로팅 애드센스를 구축하면서 알게 된 점들

  • CSS에서 position의 fixed 속성을 부여했을 경우,
    위치를 제어하는 top, bottom, left, right CSS를 추가하기 전에는 위치가 안잡히더라~~
  • 이런 팁 알려주는 코딩학원으로 가세요. 거기가 찐일 확률이 높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