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누티비로 티비연결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요. 서버가 해외에 있어서 그런지 누누티비 버퍼링 문제로 끊김 현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길래 포스팅 해봅니다.

 

만약, 서버가 국내에 있었다면 SK 브로드밴드, KT, LG 인터넷망 중 어느 하나라도 누누티비는 끊김 증상은 없었어야겠죠? 하지만 국내의 어느 ISP든 누누티비 버퍼링 문제가 일관적으로 보고되는 것을 보면 누누티비 서버는 해외에 있는 것으로 생각하는 것이 맞겠습니다.

 

누누티비 접속 시간대를 바꾸어 버퍼링을 해결해 보라고 제안하는 경우를 보기도 했는데, 생활 패턴을 바꾸면서까지 무료로 TV를 보겠다고 집착하는 것은 무리한 요구라고 생각하여... 저는 다른 방법을 찾아 봤는데, 맞는 방향일지??

 

누누티비 버퍼링 해결

 

 

누누티비 서버 위치(국가) 확인

도대체 누누티비 사이트의 서버는 어떤 국가에 위치하고 있길래 연결 속도가 늦은 걸까요?

 

누누티비 버퍼링 해결, VPN

▲ 누누티비 사이트가 어느 IP 주소로 연결되어 있는지를 보면 13.107.XXX.XX 로 확인이 되는데, 13.107. 대역의 위치(Geolocation)은 미국(US)으로 나와 있더군요.

 

그러니까 우리가 주소창에 누누티비 주소를 넣으면 미국쪽 해외망에 연결되는 것이겠지요.
(깊게 들어가면 클라우드플레어가 한국 ICN 엣지를 서비스하지 않아서 생기는 문제인데, 국내 인터넷회사와의 이해가 얽힌 부분이니 머리아픈 설명은 그만 하기로 하고.)

 

해당 국가의 무료 VPN은 OpenVPN으로

 

개인적인 경험상,
해외에 서버를 둔 사이트에 접속할 때는 그 나라 인터넷망에 VPN(Virtual Private Network)으로 붙어서 이용하는 것이 쾌적한 사용성을 보장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그러니까 누누티비 버퍼링을 조금이라도 해결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미국 VPN 중에서 속도 빠른 곳을 골라 이용하면 되지 않을까... 해서 이런 글을 써봅니다.

 

물론, 정식으로 비용을 지불하고 사용하는 VPN 서비스가 쾌적할 확률이 높으나...
제 생각에는 무료 OpenVPN 서버들 중에서도 미국지역 VPN 서버 컨디션이 괜찮은 곳을 잘 고르면 누누티비 버퍼링 문제 정도는 무난하게 해결될 것 같아서 시도해볼 생각입니다.

 

누누티비 버퍼링 해결, OpenVPN

▲ 회선 속도(대역폭) 3000Mbps에 55명밖에 안 붙어 있으면 1인당 60Mbps 가까이 속도 배분이 된다는 계산이 나오는데, 설마 누누티비 버퍼링 해결이 안 되겠습니까 ㅎㅎ 누누티비는 미국 접속이 좋은 것 같습니다.
(예전처럼 L2TP, IPsec 방식 VPN 연결처럼 느리고 자원 많이 먹는 연결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OpenVPN은 충분히 쓸만한 방식이에요.)

 

한가지 당부하고 싶은 것은... VPN 연결 방식이 생각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VPN 연결 기술에 대한 트렌드를 계속 파악하시라는 겁니다. 대부분 오픈소스(무료)가 출발점인데, 영어권 기술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면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겠고... 그게 힘들면 유료 VPN 업체에서 제공하는 무료 정보라도 꾸준히 읽어두면 무료 VPN 구성하는 데에 도움이 많이 될 겁니다.

 

 

어려운가요? 쉬운 TV 무료 시청 방법이 있으려나?

 

누누티비 새주소, 최근 빠르게 막히고 바뀌는 이유? 누누티비 대체 왜!

 

무료 OpenVPN 서버 목록 얻는 방법(SoftEther, L2TP, IPSec Free)

 

※ 참고할만한 글

 - 누누티비 안막힘? NooNooTV 최신주소, 네이버 칼춤 시작! 대응 방법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