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 신을만한 합성피혁/가죽/고어텍스 재질의 신발을 찾다보니, 어글리슈즈와 트레킹화 정도가 괜찮아 보이더군요. 하이킹화, 워킹화, 마라톤화 등등 일상용으로 나온 대부분의 제품들은 매쉬(천) 재질이 발등을 덮고 있어서 눈/비를 견뎌내지 못할 것 같았습니다. 로우컷 등산화는 누벅가죽이 많던데, 오염물 세척이 상대적으로 어려워서 부담스러웠습니다.

 

▲ 겨울에 이러고 다니면 발이 좀 시리죠.

 

아무튼, 구찌 어글리슈즈는 가격이 ㅎㄷㄷ 하더군요. 그래서 아디다스 어글리슈즈까지 급을 낮춰봤는데, 어글리슈즈들의 단점이라고 하면 5cm쯤 키가 올라간다는 것입니다. 발이 바닥에 닿는 느낌이 좋을 리가 없고, 발목부상 가능성도 올라갈 것 같았고... 결정적으로 제가 어글리슈즈를 신으면 190cm가 넘어갈 것 같아서;;;

 

▲ 이래저래 마음에 안들어서, 트레킹화로 눈을 돌려봤습니다.

제품을 추려내는 데에는 네이버 쇼핑보다
카카오 쇼핑하우, 쿠팡, 블로그에 달린 구글광고를 참고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더군요.

 

 

누벅가죽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남성 누벅 가죽 트레킹화 트루젠(마운티아 Mountia), 트렉스타 에디션레이스 GTX(브라운)"처럼 고어텍스 트레킹화까지 선택의 범위가 넓어지는데, 합성 누벅+고어텍스 조합으로 가격 적당한 트레킹화들이 좀처럼 안나오네요. 몇 년 전에 구입했던 것이 합성누벅+고어텍스 조합에 8만원 정도였는디.

 

▲ K2 FX Grip + 고어텍스 + 합성가죽(+합성누벅). 정말 튼튼했는디.

 

▲ 그나저나, 이런 신발은 완전 댄디하고 준수하지 않습니까? 겨울 눈에도 끄떡 없을 것 같고.
검색어는 충분히 드렸으니, 관심 있으면 검색해 보십쇼. 이것도 8만원대.

 

▼ 당신을 도와주는 구글 검색창!

 

 

▼ 아무튼, 합성가죽+고어텍스가 마음에 드는 것이 없어서 기준점을 확 내려버렸습니다. 그래서 구입한 것이 프로스펙스 크로스 TR912 TR911. 다나와에서는 "프로스펙스 크로스 TR"이라고 검색어를 넣어보면 등급별로 좌라락 나옵니다. https://www.lsnmall.com

 

구글링해보면 아시겠지만, 학생 신발같기도 하고 안전화같기도 하고. 아웃솔은 트래킹화인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부틸고무 함량은 얼마나 될 지... -_-;;

아무튼 합성피혁이니 겨울 한두해 정도는 눈밭에서 버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예산보다 낮춰서 샀으니, 오래 버텨주기를 바라는 것은 욕심이겠지요.

 

구찌 어글리슈즈가 Top면... 프로스펙스 트레킹화는 레쓰비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57000원이면 ㅠㅠ.

 

※ 참고할만한 글

 - 프로스펙스 크로스 TR912 TR911 트레킹화 실착샷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