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최근 몇 달간 티스토리 방문자수 카운터로 1만명 이상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오전 10시쯤 되면 3000~4000명 정도 찍히는 것이 보통이고, 하루가 끝날 때쯤 되면 오전 10시 기준 인원 x3 정도로 마무리가 되는데요,

오늘은 방문자수 카운터에 엄청난 이상 증상이 나타나고 있네요.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는 보통 블로그 방문자 수가 1000명 정도 높게 나오는 편이니 감안해 주시고요,

오전 9시 57분 기준으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방문자수가 65명이라고 나오네요.

이런 추세대로라면 자정까지 65 x3 = 195. 200명이 채 안되는 방문자수가 기록된다는 뜻인데...

방문자수 만명 블로그가 졸지에 방문자수 200명 블로그로 떨어질 것을 생각해보니 아찔하네요. -_-;;



구글 애널리틱스 상에서도 티스토리 카운터와 비슷하게 나오는 것을 보면, 뭔가 단단히 꼬인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중에서 "구글 애널리틱스" 플러그인을 써서 연동시킨 것이라, 스킨 조작때문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튼, 기다리든 건의를 하든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망설여지네요.

(귀찮음이 가장 큰 걸림돌입니다.ㅎ)

-----------------------------------------

혹시라도 8월 4일 오전 중으로 카운터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저의 스킨 코드 수정상의 실수였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