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5초쯤...)

클래스 101은 본인의 노하우를 강의로 구성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플랫폼인데, 리남님의 클래스101 블로그 강의는 체계화가 잘 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입장이라면 "이제 뭐하지?" 싶은 막막함때문에 좌절하기 쉬운데,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과정을 따라가다보면 "적어도 기본기는 갖춰진" 블로그가 완성되어 있을 테니까요(개인적으로 1개월 수익금 30만원을 기본기가 갖춰진 블로그의 기준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가 유튜브 채널에서 "블로그로 100만원~ 100만원~" 하고 노래를 부르고 있긴 하지만, 사실 이것은 1개월 수익금 30만원을 3배 끌어올려서 만든 성과일 뿐이에요. 그러니까 한 달에 애드센스로 10만원쯤 찍는 블로그가 저의 노하우를 적용한다면 당장은 30만원밖에 못 벌 확률이 높습니다. (뭐... 성장률 면에서 보면 메리트가 있긴 하겠네요. ^^)

아무튼, 그래서 기본기는 정말정말 중요합니다. 기본이 잘 되어 있어야 증폭시켰을 때 효과가 극대화 되거든요.


클래스101 리뷰요정 리남 블로그 강의 추천 이유

물론,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기 위해 기본기를 다지는 방법들은 인터넷 검색으로 "거의 전부"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 기본기인지를 모르는 상황이라면, 인터넷 상의 정보가 디테일하지 않다면 본인 블로그에 적용하는 과정이 쉽지만은 않을 겁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겠지요. (시간 = 돈.) 인터넷 검색으로 접하게 되는 특성상 체계성이 떨어지는 것도 혼란을 가중시키는 데에 한 몫 할 겁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검색으로 얻은 팁들을 빠른 시간 내에 체계화하고 흡수할 수 있다면 굳이 리뷰요정 리남님의 강의를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인터넷상의 블로그 기본기 팁을 "체계화"하고 흡수하는 데에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으면 리남님의 블로그 강의를 들어가면서 빌드업 하는 것이 낫다고 봅니다. 본인의 시급(임금)도 함께 생각하시라는 얘기예요.



한편으로는 리남님 강의를 안좋게 평가하는 분들의 심정도 이해가 되기는 합니다. 강의 성격에 맞지 않게 마케팅 문구가 기획된 부분이 있고, 강의 커리큘럼의 내용 정도는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분들이 마케팅 문구에 현혹되어 수강하게 되셨다면 "당연히" 불만이 생길 수밖에 없죠.

(그런데 지금까지 이 정도로 체계화하셨던 분이 계셨는지를 생각해보면 안좋게 평가하기 힘들 것 같은데 말입니다. 솔직히 맨땅에 헤딩하는 가장 큰 이유가 그것 때문이잖아요?)


클래스101 리뷰요정 리남 블로그 강의 활용법(돈이 없다면?)

▼ 스크린 샷입니다. 광고 아님.


언제나 문제는 "돈"이죠. 세상 사람들의 의견은 다양하고, 비싸다고 생각하는 분은 멈칫하게 될테지요.


개인적으로 애드센스로 돈이 안 벌리던 시절과 돈이 벌리는 상황을 전부 경험한 입장에서 돌이켜보면, "어떻게 앞으로 나아갈지 고민하고 행동하는 것"은 정말 중요했던 것 같아요. 특히 문제의식을 가지는 상황을 경계해야 합니다. 문제점을 생각하다보면 거기에만 사로잡히고, 그러다가 에너지가 떨어지면 그걸로 끝. 이러면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날 가능성 자체가 원천 봉쇄되는 거예요. 그 단계를 뛰어넘어서 "①이걸 해결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 되고, 그것을 실행하기 위한 에너지가 모자라면 나는 어떤 패를 버려야 되는지?"까지 생각해 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클래스 101 리남님 강의를 기준으로 제가 ①번에 대한 생각을 대신해 드릴게요.

- Class 101 리남님 블로그 강의에 나온 기술을 흡수하고 싶은데 돈이 없다. X나 비싸네. => 문제 인식

- 다른 분들의 평가는 어떤가? 인터넷 검색으로 "거의 전부" 찾을 수 있는 내용이라고 하는 소수의견 발견 => 힌트 찾기

- 리남님의 블로그 팁을 얻고 싶다 => 요구 사항의 구체화

- 방법이 없을까? 클래스 101 리남님 강의 판매 페이지에 커리큘럼(강의 계획서)이 있네? 들어가보자! => 대안 탐색의 시작



- 강의 계획서에 나온 주제들을 검색해보고, 괜찮은 팁들은 블로그에 적용 => 요구 사항의 해결(실행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구 사항의 구체화" 단계에서 멈추겠죠. 그런데 대안 탐색과 실행 단계까지 가면 애드센스 수익은 확~ 올라갈 것입니다. 눈으로 보기에는 한 끗 차이지만 실제로 나타나는 결과물은 많이 달라요.


아무튼, 돈이 정말 부족하다면 블로그 기초과정 강의든 블로그 심화과정 강의든 제가 언급한 방식으로 접근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클래스101 쿠폰 정보


솔직히 제 생각에는 리남님 강의의 핵심은 기술적인 부분보다는 생각의 흐름에 있는 것 같습니다. 기술을 설명하는 포스팅은 인터넷에 널렸고, 무조건 따라하다보면 변화는 있겠지요. 그런데 그것은 기우제 지내듯이 "걸려라~ 걸려라~" 하는 식이라, 수익이 왜 올랐는지/왜 떨어졌는지 모르는 상태로 결과를 받아들여야 된다는 맹점이 있습니다. 


블로그로 목돈을 만지는 사람이 생각하고 판단하는 방식을 흡수한 다음, 그 시선으로 인터넷에 떠도는 팁들을 옥석가리기 한다면 실패 확률을 많이 줄일 수 있지 않을까요? 리남님의 Class 101 블로그 강의는 다루는 주제가 한정되어 있는 반면, 인터넷에 떠돌아 다니는 팁은 무궁무진하지요? 이것을 매 번 기우제 지내듯이 꿀꺽 삼키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크다고 봅니다. (딱 하나 바꿨는데 수익금 30% 깎여보세요. 피 말라요. ^^;) 그렇다고 고수익자 분들께 계속 물어볼 수도 없는 노릇이기에, 애드센스 고수익자 분들처럼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고 행동하는 훈련을 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쨌든 클래스101 강의는 적잖은 금액을 결제해야 하니까 쿠폰이 있으면 좋겠지요. 그래서 조금 알아봤습니다.


▼ Class 101 홈페이지에 신규 가입하면 20만원 상당의 쿠폰팩을 발급해 준다고 하네요.


▼ 클래스 101 홈페이지에서 출석체크 하면서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고, 얼리버드 한정 쿠폰도 있군요.

 


▼ 시기에 따라 특정 카테고리 한정 쿠폰을 풀기도 하고, 할인폭을 늘리기도 하는 등 프로모션을 활용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저의 제안

리뷰요정 리남 님의 블로그 강의는 표준화되어 있고, 품질도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수강하지는 않았지만 커리큘럼만 봐도 짐작이 되구요, 실제로 유튜브 영상을 통해 리남남의 생각 방식을 흡수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드라마틱하게 올랐습니다.


다만... 리남님 강의를 따라 블로그를 키우다 보면 한계점이 올 때가 분명히 있을 겁니다. 개별 블로그마다 글쓰기 스타일이 어떤 검색엔진에 최적화되어 있고 실제로 어떤 검색엔진에서 유입이 많이 일어나고 있는지는 전부 다르기 때문에 표준화된 강의를 따르는 것만으로는 부족해요.


( ▶ 돈 벌리는 블로그? 감 잡기! (온라인 1인 상담) ◀ )


저는 리남님과는 달리 공개적으로 블로그를 키우는 편인데, 저의 시선으로 피드백을 받아보고자 하신다면 도와드리겠습니다. 저도 개인생활이 있으니 웬만하면 각자도생 하시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만 위 링크의 글을 읽고 이메일로 연락을 주세요.


적게 일하고 많이 법시다!!

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트랙백 (0) 개   l   댓글 0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