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 방문자수, 광고단가, 광고 클릭률이 전반적으로 안나와서 실망스럽고 앞길을 어떻게 헤쳐가야 될지 막막하실 것 같습니다.

 

▼ 이번 글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의 "실적" 카드를 어떻게 해석하고 활용할 것인지에 대한 감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티스토리 잡블로그, 애드센스 100만원 실적, 방문자수 1만명의 법칙

 

광고주들의 입찰 경쟁이 거의 안들어오는 초반기를 빠르게 탈출하고 싶다면 현실 파악을 객관적으로 하고 그에 기반해서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100만원이라고 거창하게 적었지만, 굳이 100만원일 필요는 없습니다. 10만원도 좋고 30만원도 좋아요.

 

▼ 글이든 영상이든 편한 것으로 보세요. ^^

 

제가 지금까지 올렸던 블로그 관련 주제의 유튜브 영상들에서 100만원/하루 방문자수 10000명을 의도적으로 자주 언급했습니다. 어그로 끌려고 대충 둘러댄 수치는 절대 아니에요. 계산기 두드려 가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잡블로그, 애드센스 100만원, 방문자수 1만명의 법칙

 

※ 용어의 뜻을 모른다면? =>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용 : RPM, CPC, CTR, eCPM(CPM) 뜻 정리

 

① 평범한 블로그가 광고위치 최적화를 잘 하면 광고 클릭률(CTR) 값이 1.5%정도 나올 겁니다. 이것을 하루 방문자수 10000명에 곱해보면 150. 그러니까 하루에 150번의 광고 클릭이 나올 것입니다.

 

② 광고 클릭당 단가(CPC)는 아마 평범한 블로그 기준으로 0.2달러쯤 나올 겁니다. 위에서 나온 150을 곱해보면 30달러. 하루에 벌리는 금액이 30달러가 나오는 겁니다.

 

③ 한 달을 대충 30일이라고 생각하고 곱해보면... 900달러. 1개월에 900달러인 거예요.

 

⑤ 환전수수료 빼고 적당히 1160원쯤으로 환율을 곱해보면 104만 4천원이라는 수익금이 한화로 나옵니다.

 

이제 하루 방문자수 만명이 왜 중요한지 이해가 되시나요?

 

티스토리 잡블로그, 애드센스 100만원, 방문자수 1만명의 법칙

 

아무튼 저는 이렇게 계산해 보면서 현실 파악을 했었습니다. 만약 CTR이나 CPC가 위에서 제시했던 값들보다 더 높다면 방문자수 목표를 낮춰도 100만원을 달성할 수 있을테니 애드센스 100만원 퍼즐 맞추는 과정이 좀 더 수월하겠지요?

 

 

이렇게 CTR, CPC와 연계해서 일 평균 방문자수 목표를 세운 다음 사람들 끌어오는 방법에 대해서 개괄했던 예전 영상을 같이 보면서 고민하고 실천하다보면 뜬구름 잡는 식으로 허우적대는 것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추진력이 좋을 것입니다.

 

 

방향성을 생각하고 가는 것. 하찮아 보여서 간과하기 쉽습니다만... 속는 셈 치고 해보세요. 돈 드는 것 아니잖아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