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튜브 댓글로 애드센스 "스폰서 검색"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는 "링크 광고"로 나오는 것인데, 최근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신 분은 정상적인 방식으로는 링크광고를 생성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글의 내용을 참고하면 애드센스 수익 100만원에 조금은 가까워지지 않을까 싶네요.


▼ 애드센스 "링크 광고" 단위는 아래 스크린 샷처럼 생겼습니다.


▼ 링크광고 단위의 소스 코드는 아래처럼 생겼는데, 붉게 밑줄친 곳을 집중해서 보세요.


▼ 비교를 위해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를 가져와 봤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는 익숙하실 거예요. 이 글의 본문 상단에도 붙어 있지요.


▼ 디스플레이 광고 단위의 소스 코드는 아래처럼 생겼는데요, 붉게 밑줄친 곳을 링크광고 단위와 비교해 보세요.


힌트가 되었나요? 코드 교체만으로 디스플레이 광고와 링크광고 간의 전환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소스코드 수정시 구글이 제재를 할지도 모릅니다. 모든 책임은 본인이 진다는 생각을 가지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 참고용으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단위도 가져와 봤습니다. 본문 중간광고 전용으로,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 콘텐츠내 자동삽입 광고 단위의 소스 코드는 아래처럼 생겼는데, 붉게 밑줄친 곳 외에도 위의 두 광고단위 코드들과 다른 부분들이 좀 더 있습니다.


앞으로 애드센스 코드를 어떻게 구성하고 운용할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고, 요즘은 애드센스 수익금 100만원 달성을 도와주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눈에 보이는 팁들이 있다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붙들고 늘어져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100만원 수익금이 손에 쥐어져 있을 겁니다. 대단한 기술이 필요한 게 아닌데, 개인적으로 구글디스플레이광고 관련 팁들이 유용해서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