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처럼 제약이 적은 인터넷 환경을 누리고 싶습니까?
VPN(Virtual Private Network, 가상사설망) 연결이 최선입니다.
유료 VPN이 좋지만, 궁하면 무료 OpenVPN 서버도 좋죠.

 

VPN 서버에 접속한 다음 평소처럼 웹브라우저를 켜서 인터넷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좋은 마음으로 봉사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무료로 VPN 서버를 제공하는 곳이 많은데,
무료 OpenVPN 서버 목록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교적 쉽게 OpenVPN 클라이언트를 통해 OpenVPN 서버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서버"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쪽을 일컫는 일반적인 용어고,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접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쪽을 일컫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구글크롬을 켜서 쓰는 PC는 웹클라이언트입니다. 네이버 사이트는 웹서버이고.)

 

무료 OpenVPN 서버 목록(SoftEther, L2TP, IPSec Free)

 

무료 OpenVPN 서버 목록, 홈페이지에서 얻는 방법

https://www.vpngate.net/en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려 보면 국가, IP주소, VPN 연결 방식(프로토콜)별로 무료 VPN 서버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보면 짐작되시겠지만 처음 접하면 굉장히 복잡하게 느껴질 텐데요,

 

 

▼ 가운데에 체크 표시 있는 영역을 1차적으로 집중해서 보면 됩니다. OpenVPN이 보안과 속도 면에서 유리한데요, 윈도우 / 맥 / 아이폰 / 안드로이드 전부 지원되기 때문에 범용성도 좋습니다.

▲ OpenVPN은 Config file(설정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OpenVPN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불러들여 쓰면 됩니다.

 

참고 차원에서 좀 더 적자면, SSL-VPN은 OpenVPN을 개량한 SoftEther VPN이고요 / L2TP IPsec 방식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별도로 필요없을 정도로 호환성이 좋지만 자원을 많이 먹고요 / MS-SSTP는 TCP 443 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학교나 호텔처럼 외부 접속이 차단된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VPN인데... 사람들이 잘 안쓰는 것 같습니다.ㅋ

 

▼ 각설하고, Config file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ovpn 설정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DDNS 주소든 IP 주소든 본인 취향에 맞는 것을 받으면 됩니다.

 

vpngate 홈페이지에서 OpenVPN 서버 목록을 얻는 방식은 방대한 양의 무료 VPN 서버를 확보할 수 있는 점에서는 굉장히 칭찬할 만합니다. 하지만 빠른 무료 VPN 서버를 골라내기 위해서는 CSV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재가공하는 과정이 추가돼야 하기 때문에 PC에서는 적당히 이용할만 하지만 모바일 기기에서는 이용하기가 다소 까다롭지 않나... 생각합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무료 OpenVPN 서버 목록 얻는 법

 

 

그래서 모바일 기기에서는 App을 쓰는 것이 효율적인데, 저는 (돈 없어서) 안드로이드를 쓰기 때문에 무료 OpenVPN 서버 목록을 보여주는 안드로이드 앱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pw.dschmidt.vpnapp.app 

 

VPN Servers for OpenVPN - Google Play 앱

수백 대의 VPN Gate 서버를 찾아 방화벽 뒤에 있는 콘텐츠에 액세스하세요.

play.google.com

 

▲ 스크린샷만 봐도 훌륭해 보이지 않습니까?ㅎ 다양한 국가의 무료 VPN 서버.

 

무료 OpenVPN 서버 연결 방법(윈도우, 안드로이드, 리눅스 Gnome KDE)

힘들게 확보한 OpenVPN 무료 서버에 어떻게 연결하면 되는지... 막막한가요?
그렇다면 아래의 포스팅들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크게 어렵거나 하진 않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