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 블로그에 틱톡 광고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광고에 이벤트 정보를 실어서 내보내더군요.

틱톡에 숏폼 영상을 올리면 상금을 준다는 내용인데,
최근 신문 기사에서 틱톡 이용 시간이 유튜브 이용 시간을 앞지른 경우가 있다고 하는 것을 보면
틱톡이 한국에 상금을 걸고 공을 들이는 것이 이해가 되기도 합니다.

 

1차는 예전에 끝났고 시즌2가 진행 중인 것 같고, 3차 4차 크리에이터 모집 계획도 있는 것 같습니다.
(같은 패턴의 틱톡 이벤트가 당분간은 지속될 것 같아서, 시즌2 이벤트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출처 : 틱톡 홈페이지

 

틱톡 파트너 크리에이터 시즌2 모집 부문?

  • 월간 상금
  • 카테고리별 최우수상
  • 시즌2 상금
  • 시즌2 Rookie(루키) 상금

틱톡 파트너 크리에이터 시즌2는 모집 부문이 위에 적은 것처럼 4가지로 나뉘어 있더군요.
시즌2 최종 상금 1등이 2000만원(2천 만원)인데, 중간에 포기하지 말라는 차원에서 작은 부문별 상금들을 곳곳에 꽂아 둔 것 같습니다.

 

틱톡 월간 상금 지급 기준

▲ 출처 : 틱톡 홈페이지

 

 

틱톡 월간 상금 부문의 지급 기준은 "각 카테고리별 매월 랭킹 점수 Top 30에 든 사람에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1등 금액이 500만원에 달하고, 30등은 50만원을 주기 때문에 금액이 작지 않습니다. 3개월간 지급 인원은 총 390명.

 

틱톡 카테고리별 최우수상 인원

▼ 틱톡 카테고리별 최우수상은 각 카테고리별 6~8월 누적 점수 Top 1~3등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분야인데...

▲ 지급 인원은 39명이라고 나와 있더군요. 많죠?
하나의 주제로 꾸준하게 틱톡 영상 콘텐츠를 쌓아 왔다면 수상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틱톡 파트너 크리에이터 시즌2 1등 2000만원

▼ 한국지역 총합 1등 2000만원, 30등 100만원. 시즌2 부분이 가장 규모가 크더군요.
종합 랭킹인만큼 별들의 전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신규 유저는 다른 부문을 노리는 것을 추천.

▲ 인싸력 있는 분들은 무조건 추천!! 틱톡 파트너 크리에이터 시즌2 시즌3

 

 

신입(신규) 계정 : Rookie(루키) 부문 추천!

틱톡 크리에이터 시즌 이벤트는 봄/여름/가을/겨울(시즌) 각각 3개월씩 할당해서 진행하는 경향이 있어 보입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은데,
생각해보면 시즌2가 막바지로 향하고 있어서 경쟁이 누적됐다고 볼 수도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바로 윗 제목에서 소개했던 시즌제 부문에는 신입으로 들어가기 힘들 것으로 생각하는데,

틱톡 측에서도 이런 점에 대한 생각을 했는지 신규 계정이 참여할만한 "Rookie(루키) 부문"이 있더군요.

 

 

▼ 진영민 님처럼 국밥충 오리지널이 가능성 있을 것 같은데...

 

※ 참고할만한 글

 - 틱톡으로 돈벌수있나요? 틱톡으로 돈버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WonderShare 유니컨버터. 유튜브 틱톡 영상 무료 다운로드 방법(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