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백(G900)이라는 PC용 해외직구도우미(라고 취지를 밝힌) 프로그램이 클로즈 베타로 배포되었습니다.

일정 조건을 충족시키는 조건으로 “1등 \$100 , 2,3등 \$50, 미션수행자 \$25 아마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한다고 공지하셔서, 이용해보고 간단하게 후기를 남기고자 합니다.(기프트카드 받으면 Pilot Automac 샤프를 사볼까 합니다. 배송비 합쳐도 국내가보다 싸네요.;;;)

 

1. 설  치

 

설치과정 스크린 샷 길게 늘어놓는 거, 보기 불편하니까 움짤로 첨부하겠습니다.

 

 

▲ 진행과정이 어렵지 않음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HiDPI 지원은 잘 안되고 있습니다.

  

 

HiDPI 200% 상태에서, 크롬 아이콘은 정상적으로 표시되나, g900 프로그램 아이콘은 매우 작게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초기 실행화면은 아래와 같은데요(확대설정 하지 않음.),

 

 

HiDPI 200% 에서의 레이아웃은 아래와 같습니다. 작업표시줄의 아이콘 크기들과 비교해 보시면 대략적으로 감을 잡을 수 있을거고, 위에서 “HiDPI 지원이 미흡하다”고 언급한 부분을 공감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2. 제공하는 기능

 

G900 베타 프로그램 이용 가이드(http://cafe.naver.com/g900/6)에 전부 나열되어 있는데, 카페 가입을 해야만 볼 수 있는 관계로... 간단간단하게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① 쇼핑몰 사이트 선택기능(국가별), 쇼핑몰 검색기능

 

 

미국/영국의 다양한 쇼핑몰이 리스트화 되어있고, 이를 기반으로 검색도 가능합니다.

의외로 리스트가 방대하더군요. 사용자 입장에서 감사한 일이지요. 재미삼아 정리해 봤습니다.

 

▶ 미  국

아마존, 이베이, 아이허브, 드럭스토어, 오플, 비타트라, 월마트, 조마딜, 조마샵, 애쉬포드, 델, 싱크긱, 다이퍼스, 카터스, 디즈니스토어, 베이비에이지, 짐보리, 폴로, 갭, 샵밥, 죠스뉴발란스, 6PM, 노드스트롬, 육스, 길트, 자포스, 니만마커스, 풋라커, 토리버치, 이스트데인, 바나나리퍼블릭, 리볼브클로딩, 클럽모나코, 블루플라이, 보스코브, 피니시라인, 울오버, 파페치, 빅토리아시크릿, 컨트리어타이어, 베스트바이

 

▶ 영  국

폴스미스, 보덴, 덴츠, 덴비, 부츠, 이케미스트, 일리스노크레이지, 비비탈, 버바버, 닐스야드, 데벤함스, 앤아더스토리즈, 아크네, 캐스키든스, 컨트리어타이어, 아웃도어컨트리, 부후, 아마존, 레이즈, 코즈, 스타일밥, 탑맨, 코글스, 룩판타스틱, 뷰티익스펄트, 데보니안, 르라보, 리버아일랜드, 데븐햄즈, 존루이스, 어반인더스트리, 43einhalb, 하우스오브프레이저, 하논, 캬라멜 베이비 앤 차일드, 탑샵, 미스셀프리지, schuh, 해러즈, 크리스티, 로얄코펜하겐, 헹겔, 위타드, 로열디자인, 어반아웃피터스, 세프리지스, 막스앤스펜서, 마미팩토리, 아소스

 

② 캡처 기능

 

 

③ 쇼핑몰 자동 로그인 기능(계정 저장)

 

 

④ 즐겨찾기 추가기능(리스트는 G900 프로그램 자체 관리)

 

 

⑤ 계정 기능(계정은 본인 PC 내에 저장됨)

 

 

⑥ 배대지(배송대행지) 주소 자동/수동 추가&관리 기능

 

 

⑦ 최저가 배대지&요금 검색 / 관부가세(예상액) 계산

 

 

⑧ 구매내역 종합 관리

 

 

 

3. 실사용 후기

 

ZOOM-600LM-Mini-CREE-Q5-LED-1-Mode-Adjustable-Focus-Flashlight-Torch

 

이베이에서 AA배터리 들어가는 LED 손전등(CREE Q5 채용)을 개당 \$1.99에 팔길래 G900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직구해 봤는데요,

(이거 예전에 사봤었는데 좋아요. AA배터리 1개로 이정도 광량이 나온다는 건 기적임. T6나 U2 LED는 리튬이온 배터리 들어가서 부담스러운데...)

 

 

 

스크린 샷으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정상적으로 주문이 되었습니다.

자동 로그인 기능도 잘 되고, 페이팔 결제도 이상 없고, EBATES 같은 적립사이트도 탈없이 경유되고...

 

자동로그인 기능이 스크립트로 이뤄지는지 저사양 PC에서 다소 굼뜨게 반응하는 느낌이 들긴 하는데, 과하게 부담스런 정도는 아니었고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쓸 수 없었던 점이 좀 불편하긴 한데, 미국/영국 쇼핑몰 리스트가 방대한 점은 장점같고...(이베이/아마존/타오바오/알리/GNC 정도만 이용해봤던 터라, 쇼핑몰 리스트가 너무 많아지니까 뭘 해야될지 모르겠는 건 함정ㅋ)

 

아무튼 기획 자체는 참 좋은 프로그램 같습니다. 수익구조를 명확히 하셔서 지속가능한 서비스로 발전시켜 간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나쁠 게 없을 것 같은데... 정식버전이 어떻게 나올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핑계삼아 해외직구를 또 하게 되었네요. 하하...(이렇게 통장은 지속적으로 비어 갑니다.ㅠㅠ)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