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암을 구입하는 이유는 ①책상 공간을 좀 더 확보하고 ②모니터와 눈과의 거리를 정밀하게 조정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를 안 쓸 때 모니터를 구석으로 밀어 버리면 ①번 목적을 달성하는 데에 유리하겠지요.

 

하지만 가성비를 내세우는 저가형 모니터암들은 관절을 사용할수록 쉽게 느슨해져서 모니터가 처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폴딩 매커니즘도 조악해서, 책상 뒤쪽 공간을 잡아먹는 제품들도 종종 보이더군요.

 

 

관절 처질까봐 움직이지도 못하고 고정 상태로만 쓰면 기본 모니터 스탠드 쓰는 것과 다를 바가 없는데, 그러면 헛돈 쓰는 거니까... 기준점이 될만한 좋은 모니터암 몇가지를 추천해 봅니다.

 

 

허먼밀러 올린(OLLIN)

허먼밀러는 인체공학 의자로 유명하죠. 엄청 편하다고 하는데...

허먼밀러 플로(Flo) 모니터암이 구형인 것 같고, 허먼밀러 올린(OLLIN) 모니터암이 신형인 것 같습니다.

플로든 올린이든 모니터 뒤쪽 공간을 차지하지 않게끔 완전히 접히는 것은 같은데, 접었을 때의 모양이 올린(OLLIN) 모니터암이 좀 더 깔끔해 보여서 추천합니다.

▲ 허먼밀러 올린(OLLIN) 모니터암 접은 모습

 

다관절 모니터암 1등 브랜드. 모니터 위치 변경을 많이 하는 편이라면 무조건 허먼밀러 브랜드로 가는 것이 정론인 것 같습니다. 오래 써도 처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허먼밀러 올린(OLLIN) 모니터암 상품정보 보러가기

허먼밀러 플로(Flo) 모니터암 상품정보 보러가기

 

어고트론 HX(Ergotron HX) 대형 모니터암

허먼밀러 모니터암이 사무용 모니터의 움직임 개선을 목적으로 한다면,
어고트론 HX 모니터암은 무거운 모니터/대형 모니터에 특화된 모니터암입니다.

싱글 모니터암의 정식 모델명은 45-475-224, 듀얼 모니터암의 정식 모델명은 Ergotron 45-476-216 / HX Dual MonitorArm /듀얼 모니터암 입니다.

 

 

어고트론 HX 싱글 모니터암의 지지 하중은 최대 19.1k g까지입니다.

32인치 이상 좋은 모니터암 쓰고 싶다 = 어고트론. OK?

좌우 각도 움직임(스위블), 상하 각도 움직임(틸트), 상하 움직임(엘리베이션), 회전(피벗). 모든 움직임이 안정적이고 부드러울 것입니다.ㅎ

 

참고로, 아마존 베이직암이 어고트론 LX 모델의 OEM 제품이라고 합니다. 환율 봐가면서 직구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고트론 HX 모니터암의 가격대는 허먼밀러 모니터암보다 약간 저렴한 편입니다.

- 모니터암을 자주 움직이고, 모니터(or 노트북 등 다양하게 달아 쓰고)이 9kg이하이다 : 올린

- 모니터암을 좌우로만 가끔 움직이고 9kg초과 모니터를 사용한다 : 어고트론

 

휴먼스케일 M10 모니터암

허먼밀러 스틸케이스 휴먼스케일 이렇게 외산 의자 3대장이라고 하지요?

휴먼스케일은 모니터암에서의 명품이 되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지지하중별로 모델명이 나뉘는데, 제가 추천하는 휴먼스케일 M10 모니터암은 최대 허용 하중이 21.7kg에 달합니다. 55인치 TV를 버텨낼 수 있을 정도로 허용 하중이 높고, 움직임도 부드럽다고 합니다.

 

M10의 하위 라인업은 신형 제품군인 M8.1 , M2.1입니다. M8.1은 최대 하중이 12.8kg라서 M10(21.8kg)과 차이가 많이 나는데, 구형 모델인 M8은 허용하중이 19kg이라서 M10과 차이가 크지 않다고 합니다. M8이 오래된 제품이라 ebay나 amazon 등에서 좋은 가격에 나오면 배송비 감안해도 가성비가 꽤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무조건 싼 게 최고다?

3만원의 행복, NB-H100 모니터암 상품정보 보러가기 - 쿠팡. 도와주십쇼! ㅠㅠ

(H80은 평이 안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