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조립시 저렴한 PC 케이스를 샀더니 전원버튼이 빨리 고장나더군요. 리셋버튼을 전원버튼 대신 연결하여 썼었는데, 리셋 버튼이 너무 작아서 은근히 불편하더군요.

 

 

메인보드 설정을 뒤져보면 전원을 켜는 대안 설정들이 몇가지 더 있습니다. 랜선으로 신호를 보내는 방법(WOL : Wake On Lan) / 키보드로 신호를 보내는 방법 / 마우스로 신호를 보내는 방법 / 전기 냄새만 맡으면 알아서 켜지는 방법 등등등. WOL이 지원되는 노트북들은 홈서버로 쓰기에 좋겠죠? 원격으로 켜고 끌 수 있으니까.

 

 

아무튼 각 방법들마다 장단점이 다른데, 저는 전기가 들어오면 알아서 켜지는 방법을 5년째 쓰고 있습니다. 멀티탭을 켜면 자동으로 PC가 켜지겠죠?

 

▲ 저는 기가바이트(gigabyte) 사의 메인보드를 쓰는데, Advanced 모드로 들어가서 Settings 탭에 있는 "플랫폼 전원 관리(Platform Power)" 항목으로 들어가면 해당 옵션을 찾을 수 있어요.

 

▲ 전원 복구시 시스템 상태 선택(AC BACK)의 기본값이 "항상 OFF(Always Off)"인데, 이것을 "항상 On(Always On)"으로 바꾸는 것만으로 설정은 끝납니다. 참 쉽죠?

 

설정 사항을 저장하고 빠져나와야겠죠? F10을 누르면 될 겁니다.

①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②글주소 복사 ▶ Ctrl+Shift+N(시크릿탭) ▶ 붙여넣고 엔터

① 또는 ②의 방법으로 본문을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 ※ 내가 애드블록 해제를 권유하는 이유 )


댓글 0

댓글!! 작은 정보를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