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시즌1은 9부작입니다. 1회당 한시간 정도의 러닝타임이라 정주행하기엔 부담스러웠습니다. 야금야금 봐서 오늘에야 오징어게임 시즌1 마지막회 시청을 마쳤습니다.

 

 

그동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1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1회부터 차례로 보면서 특히 인상깊었던 오징어게임 4회에 대한 글을 썼었는데, 마지막회인 9화도 감상평을 남기고 싶을 정도로 인상이 강하네요.

 

- 자본가들이 한사람의 생명을 아무렇지 않게 여기고 경마장의 말처럼 다루는 모습.

- 돈에 눈이 멀어 동조하듯이 게임을 이어가는 참가자들.

- 오징어게임이 1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참가자들을 다시 모집하여 2차/3차 게임을 기획하는 진행요원들.

 

특히, 새로운 오징어게임을 위해 참가자들을 다시금 모집하는 장면은 "매년 대한민국에서 성인 500명이 사라진다(성인 실종자)"는 기사를 떠올리기에 충분했기에, 현실의 문제점들에서 영감을 얻어 치밀하게 기획한 시나리오같다는 인상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전편 다시보기 무료 10분 정주행 영상 주소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시즌1 1화 후기 : 정치적 관점에서

오징어게임 4화 다시보기 : 누구는 대리 5년 근무후 퇴직금 50억 받는데...

 

자극적이기도 하고, 그만큼 재미도 보장이 되지만... 생각이 많아지게 만드는 영화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다시보기 껄끄러울 정도로 적나라하네요. 그래서 오징어게임 시즌2가 기대됩니다.

 

▼ 그나저나, 오징어게임 덕분에 한국 전통놀이가 주목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ㅎ 국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