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주제가 인터넷을 달구고 있습니다. 대리 5년 근무 후 퇴직했는데 퇴직금이 50억. 대기업 임원급도 아니고 일개 대리의 퇴직금이 무려 50억이라니.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참가자들은 어머님 병원비 300만원이 없어서, 북한에 계시는 부모님을 데려올 돈을 사기당해서, 공장 사장님으로부터 임금을 착취당해서 지옥같은 현실을 마주했습니다(오징어게임 2화 내용). 현실을 바꿀 수 있는 방법은 목숨을 거는 것밖에 없었기 때문에 살인게임 현장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오징어게임 3화 내용).

 

만약 이들에게 50억이 골고루 분배되었다면 죽음을 무릅쓰는 위험으로 내몰리지는 않았을 것 같습니다. 오징어게임 4화쫄려도 편먹기 편에서는 밥을 적게 주고 굶긴 다음 취침시간에 불을 끄면, 굶주린 참가자들이 수백억의 상금을 쉽게 차지할 요량으로 다른 참가자들을 죽이는 미니게임에 대한 내용이 펼쳐집니다. 충격적인 줄거리죠? 서로가 서로를 죽이는 충격적인 상황 속에서,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쫄려도 편을 먹고 밤이 지나가길 버텨야 하는 아이러니함. 궁금하지 않습니까?

 

아무튼 현생 열심히 사는 20, 30대는 산업재해 인정받기도 쉽지 않은 세상인데, 소수의 아빠의힘 오십억게임 참가가들은 집행유예 기간동안인데도 음주운전+경찰폭행. 구속 요건에 해당하는 사건까지도 묻어버리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군요.

 

아직 보지 못한 오징어게임 4화~9화까지의 내용이 기대됩니다. 어떻게 전개가 될지. 현실이 얼마나 반영되었을지.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1화~9화 전편 다시보기 무료 10분 정주행 영상 주소

2021년 9월 17일. 황동혁 감독의 오징어게임이라는 작품이 넷플릭스에서 개봉되었습니다. 재미있게 봤다는 후기가 많아서 오징어게임이 몇부작인지 찾아봤는데, 9부작이라고 하더군요. 정주행하

jimnong.tistory.com

 

※ 참고할만한 글

 -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2회, 3회 리뷰 : 한국의 현재, 미래의 반영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