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사,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코로나 5차 6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대상자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 춘천사랑상품권 같은 종이형 지역상품권으로 국민지원금을 받고자 한다면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톡(카톡)이나 네이버앱 등으로 코로나 5차 6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대상자 여부를 조회하는 방법을 이용할 수 있는데, 이 글에서는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국민지원금 대상자 여부를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 우선, 카카오톡(카톡)에서 검색 버튼을 누르세요.

 

▼ "국민비서"라고 입력하면 "국민비서 꾸삐"라는 채널이 나올 겁니다.
해당 채널을 구독하기 위해 우측 버튼을 누릅니다.

 

▼ 팝업창으로 채널 추가를 다시 한 번 묻습니다. 계속 진행합니다.

 

▼ 채널이 추가되면 국민비서 꾸삐 채팅창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의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국민비서 꾸삐 서비스에 가입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추가로 요구할 겁니다.

 

▼ 국민비서 꾸삐 서비스 가입을 완료했다면 "선택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할 알림서비스를 고릅니다.

 

▼ 알림서비스 목록에 코로나 5차 6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대상자 여부 조회 항목이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체크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되겠지요.

(저는 교통범칙금 안내, 교통과태료 안내, 건감검진 안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 안내도 추가했습니다.)

 

▼ 체크한 알림서비스 목록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끝!

 

참쉽죠?

 

▼ 알림 설정 이후 1시간 내로 코로나 5차 6차 재난지원금(국민지원금) 대상인지, 지급금액은 얼마인지가 카카오톡 메세지로 전송될 겁니다. 저는 20분 정도만에 오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