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를 고려한다면 구버전, 신버전, 웹버전 중에서 어떤 것을 택할지 고민이 될 겁니다. 한컴타자연습은 최신 버전일수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진화하지만, 그만큼 무거워지므로 절충점을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저는 십수년 전부터 한컴타자연습을 써봤기 때문에 97, 구버전, 신버전, 웹버전까지 골고루 비교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글을 써봅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신버전, 웹버전 비교. 프로그램 다운로드링크


(여건이 되면 최신 버전으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긴 해요.)




한컴타자연습 구구버전(97)

한컴타자연습 97 버전은 도스(Dos) 시절에 나온 프로그램입니다. 1MB가 채 안되는 초 저용량 한글 타자 연습 프로그램으로(도스박스까지 더하면 2.1MB), 설치가 필요 없는 무설치본입니다. 포터블이라는 목적성에 가장 잘 부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손가락 자리를 파악하기 쉽게끔 초록색 원으로 표시해줬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용성은 보장이 됩니다만, 한눈에 들어오는 느낌은 아닐 수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낱말 연습, 짧은글 연습, 긴글 연습 모두 기본적인 느낌은 최신 한컴타자연습과 비슷해서 낯설지 않았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의 꽃은 게임이죠? 침략자, 산성비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구버전(97버전)은 아주 가볍기 때문에, 리눅스에서 도스 에뮬레이터 깔고 실행시켜도 좋을 것 같네요. 호환성 걱정도 할 필요가 없을 겁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2007)

현실적으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이 실사용 할만한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해요. 만약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을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한컴타자연습 구버전(2007)은 한글 워디안부터 한글 2007까지 번들로 제공되었던 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용량은 12.6MB이고, 무설치본으로 구할 수도 있을 겁니다. (6.4GB짜리 하드디스크 쓰던 시절에는 12.6MB도 큰 용량이었네요.ㅎ)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GUI 기반으로 디자인이 좋아진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한컴타자연습 초기버전(구구버전)이 워낙 완성도가 높아서 기본적인 구조는 변함 없이 이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글쇠 위에 손가락 모양이 그려졌습니다. 하지만 흐립니다. 불편하다고 느낄만해서 호불호가 갈리는데, 프로그램이 가볍다는 강력한 장점때문에... 단점이 용서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적응하고 쓰다보면 쓸만 하실 겁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의 게임은 산성비와 자원캐기가 들어가 있는데, 자원캐기는 구구버전의 침략자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신버전(2021)

한컴타자연습 신버전은 한컴오피스 2010부터 한글 2014, 한글 NEO, 2018, 한컴오피스 2020 버전 현재까지 번들로 제공되고 있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에 한컴타자연습 2010 포터블이라고 쳐봤는데, 무설치판으로 패킹한 링크들이 전부 깨졌더군요. 라이선스 단속 피바람이 불었던 것 같은데, 다행히도 한글과컴퓨터 측에서 한컴타자연습 2010 설치판을 무료로 풀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이전 버전에 비해 화면 톤이 차분해지고, 대비 또한 강한 편이라 시인성이 무척 개선되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보다 용량이 10배 정도 커져서(129MB) 타자 속도가 아주 빠르면 딜레이를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 300타~400타 수준에서는 체감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손가락 그림이 눈에 잘 띕니다! 이것 때문에 한컴타자연습 최신 버전 사용을 추천드리는 겁니다. 구버전은 손가락이 눈에 잘 안 띄어서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불편하거든요.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무설치 포터블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 신버전의 게임은 케이크던지기와 해상구조SOS가 들어가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구버전에 비해 그래픽이 좋고, 텍스트 시인성도 좋고, 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용자들의 의견을 많이 반영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PC 사양만 충분하다면 무조건 한컴타자연습 신버전 설치하실 것을 권합니다. 가장 완성도가 높고, 무료로 풀려서 라이선스 부담도 없으니까요.



한컴타자연습 웹버전(말랑말랑) - 맥용, 리눅스용

한글과컴퓨터에서 서비스들과 콘텐츠들을 포괄하는 플랫폼 브랜드인 "말랑말랑"을 론칭했는데, 말랑말랑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웹브라우저 기반 서비스들 중에 한컴타자연습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구글 크롬같은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한컴타자연습 사이트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한컴타자연습을 쓸 수 있게 된 것이죠.

▲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바로가기


▼ 게임 종류가 늘었습니다! 두더지잡기, 동전쌓기, 판 뒤집기, 산성비. 이렇게 네가지.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말랑말랑 직링크


▼ 한컴타자연습 신버전보다 웹버전의 손가락 위치 표시가 더 잘보입니다. 손가락 가이드를 끌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말랑말랑 직링크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말랑말랑 직링크


▼ 온라인 대전을 지원하는 타자 게임. 경쟁은 난이도를 높이더군요.ㅠㅠ 도전해 보세요.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말랑말랑 직링크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말랑말랑 직링크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말랑말랑 직링크 한컴타자연습 웹버전 말랑말랑 직링크


웹버전 한컴타자연습은 이용이 쉽고 리눅스나 맥OS에서도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개방적인 것이 장점입니다. 반면에 인터넷 회선의 품질, 웹브라우저의 성능에 따라 쾌적함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 단점입니다. 구글크롬도 윈도우용은 빠르고 리눅스용은 느리거든요. 이게 한컴타자연습 동작 속도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이죠.


한컴타자연습 구버전, 신버전, 웹버전 중에서 월등히 좋다고 단정적으로 이야기 하기가 힘드네요. 일장일단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아래 링크에서 오신 분들, 환영합니다! ^^

blog.naver.com/jimnong/222178482266

 

한컴타자연습 2021 무료설치? 구버전, 웹버전 비교

역사와 전통의 #한컴타자연습 2021년에도 타자속도 향상에 도움을 주겠지요?20년이 넘도록 살아남은 #한컴...

blog.naver.com


※ 참고할만한 글

 - 쿠쿠티비 최신주소 무료 TV드라마/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넷플릭스 안녕?

 - 마이비누닷컴 가난한자의 넷플릭스 무료 영화 미드 다시보기 최신주소

 - 드롭박스(Dropbox) 무료 용량은 196년간 메모/노트 저장 가능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