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3초쯤...)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는 일반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수익 모델로 알려져 있습니다(네이버 애드포스트, 텐핑, 데이블 등 다른 솔루션들은 구글 애드센스보다 수익성이 더 낮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ㅋ).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 이 의견에 동조하실 가능성이 높다고 보는데요, 이런 의견이 생겨난 데에는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배분 정책도 일조했을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 배분 정책에 대해 감을 잡으실 수 있을 거예요. (애드센스 RPM 관련 곡선인데, 다른 지표들에도 써먹을 수 있는 만능짤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 100만원 롱테일 숏테일

▲ 이미지 출처 : 애드센스 한국 공식 블로그

(지수함수 그래프처럼 생겼는데 꼬리가 길죠? 롱테일이라고들 하더군요.)


그러니까 하위 그룹의 인원을 (무지막지하게) 많이 배정해뒀기 때문에 상위 그룹으로 치고 올라가기까지 정체기가 깁니다. 성장 중인데 체감이 잘 안 되는. 그래서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더라도 구글 광고 수익 100달러, 200달러 넘기는 것이 쉽지 않고, 그래서 수익성이 낮은 모델이라고 말씀을 많이들 하시는 거지요. 80 : 20법칙은 여기에도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바닥을 깔아주는 80. 어흑. ㅠㅠ).



그런데 유튜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월 370만원 인증을 하셨던 "리뷰요정 리남"님께서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에 남기셨던 글 중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더군요.


구글 애드센스 cpc ctr 클릭율 rpm


한계를 단정짓지 말라고. 길이 뚫리면 그 때부터 평균이 확 올라갈 거라고. Google Adsense 수익 오르는 거, 실제로 겪어보면 한 끗 차이라고.

리남님 의견에 공감이 많이 됩니다. 왜냐고요? 제가 2019년 12월 한 달 애드센스 수익이 400달러를 넘겼는데, 200달러 미만 구간에서 머물 때보다 적은 노력을 들이고도 애드센스 수익이 껑충 뛰는 것을 경험했거든요. 설레발 조금 섞으면 이 추세를 유지했을 때 생각보다 쉽게 블로그 수익 100만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나, 지금까지 애드센스에 신경 안 쓰고 뭐했던 거지??).


티스토리 애드센스 400달러 돌파 블로그 수익 100만원은 꿈일까

▲ 티스토리 광고 배너 수익 인증은 이렇게 하면 되려나요?


제가 애드센스 수익을 100달러 구간에서 400달러 구간까지 끌어올릴 수 있었던 이유가 글의 힘보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에 무게가 실렸기 때문이고 그래서 선뜻 블로그 주소나 글이 노출되는 것에 민감하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만, 애드센스 최적화 방법 중 CPC를 높이는 방식이든 클릭수를 높이는 방식이든 길을 뚫었을 때 특정 구간부터 힘있게 올라가는 느낌은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무튼, 저의 글 수준은 여전히 애드센스 100달러 수준에 머물고 있는 것 같은데 애드센스 수익이 200달러, 300달러를 넘어 400달러까지 돌파한 것을 보면 정말 한 끗 차이라는 얘기가 실감이 됩니다. 12월에 댓글로 애드센스 세팅을 바꾸도록 유도해주신 워드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애드센스 최적화에는 정답이라는 게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의 보고서 항목을 꾸준히 보면서 최적화할 수 있는 부분이 더 없는지 실험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험이 망하면 네이버 애드 포스트/데이블/텐핑 수준으로 광고 수익이 떨어지겠지요?ㅋㅋㅋ 


티스토리 애드센스 400달러 돌파 블로그 수익 100만원은 꿈일까

▲ 최근 1년 이내에 한 번 망한 전력이 있네요.ㅋ


애드센스 최적화가 끝난 시점부터는 저도 다른 사람의 상위노출 글을 잡아먹는 식으로 글을 쓰게 될 것 같은데, 그때는 저도 애드센스로 고수익을 올리는 분들처럼 몸을 사리게 되겠죠? 아무튼 악랄한 분들이 안 꼬이는 순간까지는 지금처럼 구글 애드센스 관련 얘기들을 꾸준히 적어보겠습니다. (근데 해외 블로그 수익을 보면 마냥 부럽네요. 국내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로 100만원 불리기가 정말 쉽지 않은데. 자동 수익화의 길은 멀고도 험합니다.ㅎㅎ)



최근에 구글 애드센스 관련 글을 자주 쓰니까 잡블로그에서 수익형 블로그로 블로그 종류가 바뀐 것 같은 착각이 드는데, 잡블로그임을 잊지 않도록 마인드컨트롤 열심히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처럼 애드센스 400달러 돌파하신 분의 블로그를 소개하면서 마치겠습니다. 구글에서 발굴했는데, 레이아웃/광고배치/글 주제 등등 저와 다른 부분이 많아서 둘러보는 재미가 있을 겁니다. 구글에서 애드센스 100달러, 애드센스 200달러, 애드센스 300달러, 애드센스 400달러... 이런 식으로 쳐보면 도움 되는 글이 많이 나오더라고요.


※ 참고할만한 글

 -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월 100만원 달성

 - 티스토리 애드센스 300달러 초과 수수료 절약 SC은행 외화통장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1개월 200달러 달성 노하우 공개

 -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용 : RPM, CPC, CTR, eCPM(CPM) 뜻 정리

 - 1개월 1포스팅만으로 1일 방문객 1000명은 그대로 유지될까?

①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②글주소 복사 ▶ Ctrl+Shift+N(시크릿탭) ▶ 붙여넣고 엔터

① 또는 ②의 방법으로 본문을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 ※ 내가 애드블록 해제를 권유하는 이유 )


댓글 8

  • 축하합니다!
    곧 500달러를 넘어 1000달러까지 달성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광고를 대폭 줄이는 바람에 이번 달에는 애드센스 수익이 하락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방문자 수는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ㅎ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짐농 (2020.01.09 18:48 신고)

      방문자수 늘면 수익도 우주방어 되던데요? 큰 그림을 그리면서 가시는 것 같아서 저도 영감을 받네요. 좋은 기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2020.04.02 21:24 신고)

    방문자수 몇에 수익이 얼마신가용??

    • 짐농 (2020.04.02 23:23 신고)

      포스팅 소재 떨어지면 인증글 쓰겠습니다.^^

  • 윈터 원더 (2020.06.04 08:41 신고)

    광고 승인도 아직 안난 이로써는 그저 부럽기만 하네요. 유익한 글 감사합니다.

    • 짐농 (2020.06.04 09:55 신고)

      멈추지만 마세요. 그러면 수익이 느는 게 이바닥이에요.

  • 사랑에빠진션 (2021.04.28 11:34 신고)

    광고는 수동으로 넣으시나요?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이에요~

댓글!! 작은 정보를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