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desktop 확장자로 된 바로가기를 생성하고 처음 실행하면 “신뢰할 수 없는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Untrusted application launcher)” 대화창이 한 번 뜹니다. "신뢰하고 실행" 버튼을 한 번만 눌러주면 다음부터 이 대화창이 뜨지 않습니다.



그런데 저는 왠지 모를 이유로 바로가기 아이콘에 연결한 그림이 깨지면서 “신뢰할 수 없는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 대화창이 계속 뜨는 문제를 겪었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의 아이콘 정렬 순서도 전부 망가졌습니다. 시스템이 꼬인 것이지요. 


구글 검색을 많이 해봤는데, 비슷한 경험을 했던 분이 계시더군요. 덕분에 살았습니다.

https://askubuntu.com/questions/1070057

▲ 처음으로 들어가 봤던 글인데, 여기에서 해결 방법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https://askubuntu.com/questions/1056591

▲ 다음으로 들어가 봤던 글인데, 여기에 나온 방법들 중 하나가 저에게 맞았습니다.

sudo chown \$USER:\$USER ~/.local/share/gvfs-metadata/home*

이런 식으로 적용하라는 것인데...


▲ 저는 붉게 네모친 부분(home으로 시작하는 파일들의 소유자:그룹)이 root로 바뀌어 있더군요.

(참고로 우분투 16.04는 root로 시작하는 파일들의 소유자:소유그룹이 전부 root 였습니다. 우분투 18.04는 root로 시작하는 파일들의 소유자:소유그룹이 일반 계정으로 되어 있네요.)


sudo chown ㅇㅇㅇ:ㅇㅇㅇ ~/.local/share/gvfs-metadata/home*

그래서 터미널 창을 띄운 다음 /home/소유자명/share/gvfs-metadata/에 home으로 시작하는 파일들의 소유자:소유그룹 명을 바꿔주는 위의 명령을 입력했더니 “신뢰할 수 없는 프로그램 실행 아이콘” 대화창이 더이상 뜨지 않았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정렬 순서도 복구되었습니다.

트랙백 (0) 개   l   댓글 0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