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 수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이벤트 업체에서 줄세우기 수단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있어서 방문자수를 간과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쓸 때는 방문자 수가 쉽게 늘어서 좋았는데 티스토리로 넘어오니까 더디게 늘기는 하네요.

방문자 카운터를 없앤 네이버 블로그가 은근히 있는데, 이유를 생각해보면 별 것 없지 않겠습니까? 표면상으로는 방문자 수 의미없다고 표현하는 거고, 실질적으로는 방문자 수가 적다는 거겠죠. 방문자 수가 적은 경우를 또 나눠 보면... 글 발행 수가 절대적으로 적거나 / 체험단(또는 홍보성) 글이 많아서 네이버가 저품질 처리해 버렸거나 / 애초부터 방문자는 신경 안 쓰는 일기형 블로그거나.


어쨌든 네이버 블로그는 방문자 수를 쉽게 늘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인데도 방문자 카운터를 없앴다면... 괜히 궁금증을 자극하죠?ㅋㅋ 그래서 방문자 수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궁리해봤습니다.


▲ 제가 폐쇄 조치한 네이버 블로그를 예로 들어볼게요. PC페이지 주소로 들어가보면 닉네임이 보이고, 괄호 안에 네이버 ID가 보이죠? 이 네이버 ID가 포인트입니다.


▲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m.blog.naver.com/네이버ID 형식으로 입력해보세요. 모바일 버전으로 접속되겠죠? 메인 페이지에 오늘/전체 방문자 수가 나오죠? (폐쇄했던 제 공간은 잡 블로그였음을 인증ㅋㅋㅋㅋ)




간만에 쓰는 글이라 가벼운 주제로 짧게 써봤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네요.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