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플러그. 손이 닿기 어려운 곳이나 원격지에서 (대기)전력 차단용으로 활용하기에 좋은 품목입니다.

①저렴할 것, ②앱 사용성이 괜찮을 것, ③앱 사용을 위해 별도의 계정 생성 과정이 없을 것, ④와이파이로 제어 가능할 것(외부에서 제어하기 위함)

국내 유통 제품 중에서는 세마전자 스토리링크 스마트 플러그 SAP-S1 이 위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더군요. 아니면 중국제품 직구해야 저렴하고...

(여담이지만 고객센터 대응은 파워매니저 B400을 생산하는 다원DNS 업체가 괜찮았습니다. 비싸지만 않았다면 B400을 샀을 것 같네요. 브런트플러그도 좋을 것 같긴 합니다.)


아무튼...



왔습니다. 22000원 무료배송.(역대 최저가는 18000원 무배)



박스 까보니까 이렇게 들어있었습니다.



콘센트에 끼워보니 이런 모습인데, 아래쪽 비는 콘센트를 살짝 가리는 관계로

아래 콘센트에는 Type F 를 쓰기에는 다소 버거울 것 같고, Type C는 탈없이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타입별 단자 디자인이 궁금하신 분께서는 구글링해 보세요...)





쇼핑몰에 나온 방법대로 연결을 시도해 봤는데,

젤리빈, ICS에서는 연결이 지체되면서 앱이 100% 확률로 강제종료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고객센터 측에 자문을 구해서 킷캣으로 업데이트 하니까 정상 작동하더군요.



지금은 이 물건을 홈서버 강제 전원차단 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원격지에서 WOL로 PC 전원을 켜는 건 됐었는데 정상종료가 안되면 대책이 없거든요? 그때 이 장비로 전원차단 신호를 보내서 강제로 끈 다음 다시 WOL로 홈서버를 켜는거죠.

스케줄을 정하는 식으로 공유기 전원을 껐다 켤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활용성은 무궁무진합니다.


다만... 외부에서 명령을 내릴 때는 업체쪽 서버에서 신호를 보내는 것 같습니다. 보안이 잘 되어있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탈없이 잘 쓰고 있네요. ^^


2016. 12. 28. - 세마전자 S1 스마트 플러그 펌웨어 업데이트 후기 (작동영상 포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