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5초쯤...)

2008년 경 SLC메모리카드 4GB를 3만원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은데,

2016년 현재 MLC 메모리카드 32G를 1만원 초반대에 구입 가능한 것을 보면

메모리카드의 가격대비 용량의 발전속도는 참 빠른 것 같습니다.(가성비 좋은 SLC가 씨가 마른 것을 보면 질이 좋아진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_-;; )

 

Verbatim 마이크로SD 카드(Class10 UHS-I U3) 32GB가 쿠폰 먹여서 12000원 정도에 구입 가능하길래 구입해 봤습니다.

상품설명 페이지에는 MLC라고 적혀 있네요.

 

▲ 도착.

 

▲ 쓰기속도 최대 80MB/s.

쇼핑몰 상품설명에는 90MB/s 라는데...?? 리더기가 좋으면 그렇게 나올 수 있겠죠.

 

▲ 여담이지만 같은 라인업 SD카드는 박스에 정식으로 MLC라고 박혀 있던데,

MicroSD 에는 그런 문구가 없었습니다. 상품설명 페이지를 믿고 선택하긴 했는데... 어떨지...

 

▲ 박스 개봉하면 SD카드 어댑터도 같이 보입니다.

 

▲ 접사 샷.

 

▲ 2015년도 37주차 생산 상품인 것 같습니다.

 

리더기는 궁합을 좀 가리는 것 같은데요,


▲ 노트북 내장 리더기로 측정해 봤더니 속도가 조금 처지는데

(그래도 U3 규격은 충족)

 

▲ 2년 정도 전에 샀던 리더기에 물리니까 쓰기속도 70MB/s를 찍더군요.

 

이상하게도 먼저 구입했던 SD카드는 노트북 리더기에서 성능이 더 잘 나왔는데...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좋은 카드리더기에 물리면 박스에 쓰여있는 수준의 쓰기속도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동일 가격대에서 TLC 64G로 가느냐 MLC 32G(쓰기속도 빠른)으로 가느냐는 취향 차이일 것 같은데,

저는 AS 받는 것도 일이라고 생각해서... MLC(라고 설명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해 봤네요.

 

실제로 별 탈이 없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

 

p.s. 통상적으로 다른 브랜드도 600X 제품군 중에서 32G 용량은 MLC가 많았던 것 같아서, TLC일 가능성은 낮을 것 같습니다.

 

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트랙백 (0) 개   l   댓글 3

  • 왕쥐 (2016.05.23 19:18 신고)

    microsd도 mlc가 맞으십니다.

    • 짐농 (2016.05.23 23:33 신고)

      비잽 관계자 분이시군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타사에서도 비슷한 스펙의 제품을 MLC라고 표기하는 것으로 볼 때 버바팀 제품도 MLC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http://www.coolenjoy.net/bbs/cboard.php?id=38&no=29678&ga=
      이런 사례도 있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항상 경계를 할 수밖에 없음을 너그러이 이해해 주세요.ㅜㅜ

      유명 타사 제품들보다 몇천원이라도 저렴하게 올려주신 덕분에 쿠폰도 먹이고 해서 잘 샀습니다. 유용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 왕쥐 (2016.08.18 23:41)

      네 저는 국내 수입사 입니다. 제품 박스에 mlc라고 표기되도록 본사에 요청하고 있습니다. 일부 제품은 이미 전면에 금박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국내에 공식수입된제품은 전량 mlc 입니다. 만약 아니라면 저도 버바팀에 사기 맞은 것입니다. 그만큼 mlc인것을 경계없이 믿고 쓰셔도 됩니다.
      버바팀에 tlc 라인업도 있지만, 일부러 돈더주고 mlc만 사왔습니다.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