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블로그솔루션에 비용을 지불한다면 대략 1개월에 2~3만원 정도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덩치가 커질수록 호스팅비용은 증가할 것이고요.


그런데 웹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아래와 같은 댓글을 접했습니다.

 

▲ 검색되지 않게 하려고 스샷했습니다.

원문 댓글은 (http://hackya.com/kr/티스토리-백업-서비스-종료)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이 이렇게 전개된다면

애드센스를 달 수 있는 무료 블로그서비스를 찾지 못하는한 유료호스팅이라도 이용해야 할 것 같은데,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호스팅비용은 간신히 지불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호스팅사이트 측의 트래픽이 의외로 부담스러울 여지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라도 이미지호스팅 서비스에 그림/사진을 분산하는 습관을 들여야 할 것 같습니다.


가두리양식장 정책은 네이버나 카카오나 그게 그거라... 카카오가 티스토리만큼의 자유도나 글 작성시간에 상응하는 수익성(호스팅비용 정도만이라도)을 보장해주지 않으면 “플레인”이든 “브런치”든 사용하지 않을 생각입니다(자유로운 컨텐츠 공유는 정말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차라리 medium.com 이나 워드프레스같은 외국서비스로 눈길을 돌리는 것도 생각해봐야겠네요.


아무쪼록 티스토리 서비스가 오래 지속되길 바랍니다. 이런 저의 걱정이 기우였으면 좋겠네요.

 

트랙백 (0) 개   l   댓글 5

  • 훌리아 (2017.01.06 17:08 신고)

    저는 이제 티스토리 3개월차입니다만, ^^; 이런 말 들으니 벌써 떠나야할것만 같아요.ㅎㅎ;; 음.. 구글은 뭐 없나요? 구글 메일에서 블로그로 연결된것 같던데.. 여기가 어디?하다가 나왔던 기억이 있어서요..ㅎㅎ;; 옮긴다면 어디로 가야할지.. 말하시는 곳은 제가 또 전혀 모르는 곳이네요. 티스토리 안지도 얼마 안되는데.. ^^; 정보감사하고요. 둘러보다 갈께요~

    • 짐농 (2017.01.06 20:22 신고)

      훌리아 // 구글은 blogspot 이라는 블로그 서비스가 있는데, 티스토리만큼 자유도가 높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결산관련 공지사항을 보니까 티스토리&다음블로그는 실제로 통합되고 있는 듯한데, 만약 가두리식 운영속셈을 드러낸다면 그즉시 저는 티스토리를 떠날겁니다.
      현재 저전력 홈서버 사서 워드프레스도 올리고 도메인까지 연결한 상황이라, 마음만 먹으면 뚝딱 옮길 수 있을 것 같아요.^^

    • 훌리아 (2017.01.07 08:03 신고)

      짐농님 얘기들으니 혹시나싶어서 저도 워드프레스 가입했어요 무료서비스만으로는 안되나 보군요;;
      암튼더공부해서 곁다리라도 걸쳐두려고요~~

  • Thogson (2017.03.24 11:05 신고)

    걱정이네요. 구글 블로거도 괜찮아요. 티스토리랑 플랫폼이 비슷한거 같아요.
    근데 요즘 동영상 플랫폼에 혈안이라. 블로그 플랫폼엔 관심밖인가봐요. 카카오TV에 역량으 집중해도 모자를 카카오인데. 아프리카 유명 비제이들 영입해서 콘텐츠 끌어 모으느라 바쁜거 같아요..

    • 짐농 (2017.03.24 18:29 신고)

      NOON, SULMI // 텍스트큐브를 구글에서 인수한지라 티스토리와 비슷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 웹에디터 약간 부실한 것과 첨부파일 제한만 극복할 수 있다면 가입형+무료 중에선 정말 좋죠. 그런데 저는 구글블로그로 만족이 안돼서 설치형 워드프레스 하나 뚫었습니다.ㅠㅠ
      동영상 쪽으로 흐름이 기울긴 한 것 같습니다. 저는 유튜브만 봐요.ㅋ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