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쌓여 있는 음악 CD가 짐처럼 느껴져서, FLAC로 변환하고 처분할까 생각 중입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쉽게 무손실 음원이나 MP3로 추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하여, 리핑 시도해 보았습니다.

 

(음악 CD를 USB CD/DVD 롬에 넣은 다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했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에서 "복사 설정 - 기타 옵션"으로 들어가서...)

 

(복사 형식을 FLAC(무손실)로 바꿔주고 나왔습니다. MP3도 선택지에 있었던 것 같고, OGG는 있었는지 기억나지 않는군요. 경로도 원하는대로 바꿔줍니다.)

 

(빠져나왔으면 "CD 복사"를 누르는 순간부터 추출 작업이 시작됩니다.)

 

( FreeDB 사이트에서 음원 정보를 불러올 수 있으면 위 스샷처럼 자동으로 정보들이 붙는데, 없으면 수동으로 넣어줘야 되는 것 같습니다.)

 

( 인터넷에 CD 정보가 없으면 나오는 경고.ㅠㅠ )

 

아무튼, CD to FLAC 추출이 끝나고 파일 정보를 확인해 봤는데...

 

( 2013년에 출시된 FLAC 1.3.0 코덱으로 인코딩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너무 구버전이 아닌가 싶습니다.)

 

( 참고로, FLAC 최신 버전은 1.4.2인 것으로 확인이 되더군요. )

 

결론적으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한 FLAC 변환은 편의성이 좋지만 최신 기술을 적용하고 싶다면 다른 리핑 도구를 이용할 필요가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저는 정보를 잘 모르는데, 실력 있는 업체에서 광고를 적극적으로 해서라도 어필해 줬으면 좋겠습니다. 저같은 사람들도 들어가서 보게...

 

 

 

혹시 몰라서 블로그 체험단으로 받아놨던 USB용 DVD 레코더를 유용하게 쓸 줄은 어찌 알았겠습니까. 좋은 물건 써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체험단 물품 협찬 업체측에 무한 감사~~

 

※ 참고할만한 글

 - Foobar2000 최신버전 CD 리핑 방법. 무손실 코덱 FLAC 1.4.2 Late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