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는 국민연금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보험료와 통합하여 청구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자동이체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국민연금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앱 The건강보험을 이용하더라도 메뉴 구조는 같을 것입니다.

 

▲ 네이버에서 검색어를 건강보험 정도로 넣으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주소가 바로 뜹니다. 영문 주소를 몰라도 되는 편리한 세상.

 

▲ nhis.or.kr 주소로 들어갔다면 상단에서 로그인 메뉴를 찾아 로그인을 합니다.

 

▲ 저는 휴대전화 인증 방식을 통해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없이 로그인 하였습니다.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더라도 휴대폰 인증으로 로그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 인증 로그인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 로그인 후, 우측 상단 햄버거 버튼(가로선 3줄)을 누르면 전체 메뉴가 나옵니다. 햄버거 버튼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윗줄/아래줄은 햄버거빵, 가운데줄은 패티를 형상화한 것이기 때문이라네요.

▲ 민원여기요 - 보험료 납부 - 자동이체 신청 순으로 들어가면 되겠지요.

▲ 필수 동의사항들을 동의함으로 바꿔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 저는 이미 자동이체를 하고 있어서 "대납 자동이체 신청"를 누를 것인데, 본인이 신청할 때는 "본인 자동이체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될 겁니다.

▲ 보험구분을 "국민연금"으로 선택한 뒤, 나머지 항목들을 채워주는 것으로 절차가 끝납니다.

 

다음 글에서는 국민연금 종이고지서를 이메일고지서로 바꾸는 방법을 적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