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바닥의 줄눈, 백시멘트가 떨어져 나간 부분이 늘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좁고 깊게 패였는데, 다이소에서 백시멘트를 살 수 있다고 하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봤습니다.

 

 

백시멘트의 기대 효과는 방수 효과입니다. 떨어져나간 곳, 특히 바닥으로 샴푸 거품물 등이 조금씩 들어간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문제 발생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바닥 백시멘트 보수는 빨리 해줄수록 좋을 것 같스빈다.

 

 

양이 많아서, 쓰고 남은 것을 보관할 때 습기 머금으면 굳을 것 같길래 이중 지퍼백도 1000원에 사봤습니다. 음식 담는 지퍼백은 비싼 것 사세요.

 

 

설명서는 꼭 읽고 시도하길 권합니다. 시공 부분의 표면에 물을 바를 것, 백시멘트 물 배합 비율 등등 초심자에게 도움 되는 정보들이 많았습니다. (반죽이 묽으면 마르면서 수축이 많이 될 터이니, 점도 주의하시길.)

 

 

반죽할 종이컵(트레이)이 마땅히 없어서 비닐봉지에 넣고 반죽했고, 1회용 숟가락은 백시멘트 가루 덜어낼 때에만 쓰게 되더군요. 결국 손으로 치덕치덕 넣어 메우고, 물티슈로 주변 닦아가면서 마무리 했습니다.

 

남은 반죽을 물에 녹여 수채구멍에 흘려보내면 굳으면서 막힐 수 있다고 합니다. 부산물은 종량제 봉투에 버리시길.

 

다이소, 장사 잘 하네.

 

※ 참고할만한 글

 - 다이소 영수증 없이 교환, 환불 후기(전자영수증 없이 종이영수증 분실)

 - 다이소 수축튜브, C타입 케이블(Type C) 보강수리 후기 1000원의 행복

 - 2022년 장마기간? 다이소 장우산(골프우산) 5000원 키큰사람 우산 내돈내산

 - 다이소 젤리클리너 위치, 성분, 사용이유, 후기, 청소액괴(액체괴물) 슬라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