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에서 루마퓨전 리딤 코드를 구매하면, 구매하는 리딤코드가 늘어나면 IOS 앱스토어 국가가 짬뽕이 되는 상황이 생깁니다.

 

▼ 예를 들어, 저는 메인계정 국가가 한국인데 PhotoPills 앱은 설명이 프랑스어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랑스 애플계정을 추가 후 로그인하여 구입한 거예요.

▲ LiquidText 같은 경우는 미국 앱스토어에서 리딤코드 등록했습니다. 설명이 영어로 나오더군요.

 

이렇게 여러 국가에서 구입한 앱들이 섞여 있으면... 업데이트를 몰아서 할 경우, 짧은 시간동안 단일 기기에서 한국계정/미국계정/프랑스계정 정보(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됩니다.

 

그런데 애플에서는 이 상황을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았습니다. 프랑스 애플계정에 대해서 지불방법 추가하라고 지속적으로 요구하더군요.

 

업데이트를 몰아서 하려거든 국가별로 분리해서 일괄 처리하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특히 프랑스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앱들은 한국계정 로그아웃 후 프랑스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업데이트 진행하는 것이 문제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는 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앱스토어 미국계정은 별다른 이상 증상이 안 나타나는데 유독 프랑스 앱스토어 계정만 지불수단 등록 요구를 자주 하네요. (버티는 것도 한계가 있을 듯한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