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U+) 계통 통신망에서 기기등록을 하지 않은 유심단독 상태에서 아이폰6에 유심을 넣으면 U+ (알뜰폰 포함) 고객센터 앱에서 휴대폰 모델명이 아래 스샷처럼 LGU-OMPHONE 으로 잡힙니다. 자급제폰처럼 인식되지요.

 

 

모종의 이유로(?) 아이폰6 모델을 기기등록 하고 싶은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저는 통신사 와이파이 맥주소(Wifi MAC Address)를 등록하면서 겸사겸사 아이폰6 기기등록을 함께 요청했는데요,

 

U+ 알뜰폰 같은 경우, 등록 후의 모델명이 ULK-1586-32 처럼 잡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이폰6 한국정발 모델명이 A1586에 32GB 제품이라서 이렇게 등록된 것 같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등록 요청할 때 A1586 모델, 32GB 용량이라고 알려 드렸습니다. IMEI, 와이파이 맥어드레스까지 불러 달라고 하시길래 전부 알려드렸더니 20분 정도 뒤에 아래 스크린샷처럼 등록이 되었습니다.

 

▲ 참고로 제가 가입했던 1GB + 1Mbps QOS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가격 설계가 굉장히 잘 된 것 같습니다. ( 12개월 무료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1Mbps QOS 어떻게 찾지? )

 

몇 년 전에 KT 알뜰폰을 사용할 때는 AIP632 라는 모델명으로 등록되었던 것으로 기억하고, SKT는 iphone6 이라고 기기명에 등록되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 단말기는 SKT에서 구입했던 아이폰6 32기가 모델이었습니다.

저렴한 유지비로 공기계 만든 다음 알뜰폰 유심을 꼽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