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본문에 나오는 광고들을 살펴보다가, 인공지능 기술로 구축한 3D 캐릭터인 AI 문재인 유튜브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계속 하다 보니 AI 윤석열, AI 이재명, AI 손흥민(AI쏘니)까지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픽으로 구현된 AI 캐릭터들은 동작이 매우 자연스러웠고, 목소리도 실존 인물에 가까웠습니다. 일반인 대상으로도 저렴한(?) 가격에 가상 캐릭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아니었으면 이런 정보를 접하지 못했을 것 같네요.

 

 

 

AI 문재인

 

저는 AI 문재인 가상인간 캐릭터를 처음 보는데요, 제작사에서 직접 공개한 영상입니다. 굉장히 자연스러워서 충격을 받았는데, 이 업체에서는 개인에게도 3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AI 캐릭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광고에서 정보를 봤는데, AI도 매력적인 전공 분야인 것 같네요.

 

 

AI 윤석열

 

AI 윤석열 캐릭터는 어느 업체에서 제작했는지 알아내지 못했습니다. 이 영상을 제작사 측에서 배포했었다면 인지도를 쌓는 데에 도움이 되었을 것 같은데... 아쉽습니다. 무척 자연스러워서 놀랐네요.

 

AI 이재명

 

AI 이재명 캐릭터는 시각적으로 어색한 감이 있으나, 목소리와 입모습은 굉장히 자연스러웠습니다. 이 정도 퀄리티만 되어도 개인용으로는 만족스러울 것 같은데, 가격만 저렴했으면 좋겠습니다.

 

AI 손흥민(AI 쏘니 Sonny)

AI 쏘니 캐릭터는 2022년 7월에 공개된 최신 작품인 것 같은데요, AIA 생명에서 제작사 측과 협업하여 야심차게 밀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AI 손흥민은 최신 작품인 만큼 가장 완성도가 높아 보였습니다.

 

 

 

※ 참고할만한 글

 - 디즈니 플러스, 애플 TV 볼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KODI 한글화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