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에 등록했던 블로그를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블로그로 바꾼 뒤, 인생 처음으로 레뷰로부터 당첨 경험을 얻었습니다. 무려 디지털 카테고리. 티스토리 블로그는 일평균 방문자수를 30000명 가까이 끌어올려도 절대 당첨이 안됐었는데, 네이버 블로그는 1000명이 안돼도 당첨이 되네요. 1회성 당첨일 수도 있겠지만 되는 게 어딘가 싶습니다.

 

 

제공 받은 제품은 USB 3.0 기반의 C to A USB 젠더였습니다. 다이소에서 파는 OTG 젠더보다는 고급스럽게 생겼는데, 가격은 많이 안 비싸더군요. 제품명은 룩스핏 C to A USB젠더. 56k옴 저항도 달려 있기 때문에 메인보드 태워 먹을 일도 없는... 나름 괜춘한 물건.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103651

 

USB-C케이블에 56k옴 저항이 필요한 이유 : 클리앙

USB핀 중 CC핀에 연결된 저항값을 통해 최대 허용전류가 1차적으로 설정됩니다. USB PD(~100W) 이전 기술인 USB BC(7.5W~)과의 호환성을 위해 만들어진 것임으로 56k옴 미만의 저항값을 가지면 구형기기와

www.clien.net

 

▲ C to A 젠더를 연결했을 때 데이터 전송속도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서, USB SSD를 연결한 다음 쓰기 작업을 해봤습니다. USB 메모리도 읽기 속도는 잘 나오는데 쓰기 속도가 느린 경우가 많잖아요? USB SSD도 특성이 비슷하기 때문에 쓰기 테스트를 한 것입니다.

 

▲ 300MB/s 정도의 쓰기 속도가 안정적으로 나오더군요. UASP가 적용되어서 그런가 싶은데, 아무튼 USB 3.0 대역폭을 잘 받쳐주는 것 같습니다.

 

레뷰 디지털 카테고리 당첨 방법이 궁금해서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일 것 같은데, 티스토리에서 네이버블로그로 옮겨간 것. 가격이 저렴한 물건에 응모한 것이 효과가 있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육식동물같은 강력한 블로그가 되면 좋은 물건 만져볼 기회가 많겠지만, 지금은 초식동물같은 블로그니까 많은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