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의 GOS(Game Optimizing Service) 관련 문제가 시끄럽지요? 고사양 폰에야 성능제한 조금 건다고 해서 사용성이 치명적으로 떨어질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보급형 저사양 갤럭시 폰에 GOS가 설정돼 있다면 많이 불편하겠지요?

 

보급형 저사양 스마트폰의 대표 주자, 갤럭시 A32에도 GOS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봤는데 항목이 있었고, 심지어 활성화되어 있더군요. 심지어 갤럭시 M20에도 있었습니다.ㅋ 그렇다면 갤럭시 A20에도 GOS가 들어가 있을 확률이 높은데...

 

갤럭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설정 항목들은 크게 바뀌는 부분이 없으니, 갤럭시 A32를 기준으로 GOS 서비스를 비활성화(해제)하는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 유튜브 영상과 본문의 내용은 동일합니다. 편한 것으로 보세요.

 

▲ "설정" 메뉴에 들어가야 해요. 상단바를 내린 다음 우측 상단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 "애플리케이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 "애플리케이션"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3점 버튼"을 누른 다음, "특별한 접근"을 누릅니다.

 

▲ 항목들 중에서 "시스템 설정 변경"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 "시스템 설정 변경" 메뉴에서 우측 상단의 "3점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앱 표시"를 누릅니다.

그러면 숨어 있던 서비스들까지 전부 나타납니다.

 

▲ "게임 부스터" 해제는 선택 사항입니다. 꺼주면 좋다고 해서 해제했습니다.

 

▲ 스크롤을 내리면 드디어 GOS(Game Optimizing Service)가 보입니다.

해제하고 빠져나옵니다.

 

끝! 따라오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성능을 얻고 배터리타임을 잃는 선택지이므로

저사양 안드로이드 폰을 빠릿하게 쓰고자 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참고할만한 글

 - 삼성 갤럭시 GOS 영향 앱 목록 리스트(로 추정되는 엑셀파일) 10000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