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Wix가 SEO에 불리하다는 의견에 대한 저의 생각, Wix로 제작한 사이트를 네이버, 구글, Daum, Bing 검색엔진에 등록해본 경험에 대하여 적습니다.

 

Wix 네이버, 구글, Daum, Bing 검색 등록 SEO

 

워드프레스가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 최적화)에 유리하다는 의견은 지배적입니다. 그래서 Wix는 워드프레스보다 SEO에 불리하다는 의견은 일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상대적인 비교입니다. 여기에 휩싸여서 Wix가 무조건적으로 SEO에 불리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억측일 수 있으니, 직접 살펴보고 판단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을 올리고 계신 분들께서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Wix 네이버, 구글, Daum, Bing 검색 등록 SEO

▲ 우선, Wix 관리자 페이지의 "마케팅 및 SEO" 메뉴에서 "SEO 도구 - 사이트 인증"으로 들어가 봤습니다. 구글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 콘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Bing 웹마스터 도구(마이크로소프트 검색엔진). 티스토리 사용자들이 노출을 노리는 주요 검색엔진 사이트들의 웹마스터도구 연동 서비스들이 클릭 몇 번으로 처리되게끔 되어 있었습니다. (참고로, Yandex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등록해 두면 의외의 트래픽이 발생하기도 합니다.ㅎ)

 

메뉴만 달랑 던져주고 알아서 하라고 내버려 두는 상황이면 이 글을 쓰지도 않았을 겁니다.

Wix에 네이버, 구글, Daum, Bing 검색 엔진에 등록하는 방법까지 도움말이 마련되어 있는데, 이쯤 되면 티스토리 사용자가 Wix SEO 안 좋다고 생각할만큼 막장은 아니지 않습니까? ^^;;

 

▼ 심지어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분석 도구까지 Wix에서 쉽게 연결할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Wix 네이버, 구글, Daum, Bing 검색 등록 SEO

 

https://support.wix.com/ko/article/google-애널리틱스-속성으로-wix-사이트의-이벤트-추적하기

▲ Wix에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는 방법도 역시 도움말 존재.

 

SEO에 도움 될 수밖에 없는 Wix 메뉴 항목들. "나, 뭐하지?"라는 생각을 덜 수 있는 점. 메리트 있지 않습니까? 따라하기만 하면 네이버, 구글, Daum, Bing SEO의 기본은 되니.

 

의뢰를 받아서 처리해 드렸는데, 참 부럽네요. 제가 블로그 처음 시작할 때 금전적으로 여유가 있었다면 Wix를 적극적으로 고려했을 것 같습니다.

 

※ 참고할만한 글

 - 돈 벌리는 블로그? 감 잡기! (온라인 1인 상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