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8월 15일 광복절은 일요일이군요. 공휴일에 일요일까지 겹쳤으니 문을 안여는 곳이 많을 것 같습니다. 대체공휴일로 지정된 월요일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만약을 대비해서 문여는 병원, 약국, 한의원 목록을 확보해두면 좋을 것 같아서 시도해 봤습니다.

 

 

광복절 연휴, 대체공휴일에 문여는 병원

블로그에 노안 백내장 수술 광고가 많이 나오던데, 안과를 한 번 검색해 보겠습니다.

https://www.e-gen.or.kr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 화면 가운데쯤에 있는 병원·약국 찾기 메뉴를 누릅니다.

 

▼ 일반 탭에서 본인이 사는 지역, 진료과목, 진료요일 정도를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아래 스샷처럼 해당하는 병원 목록이 나옵니다.

▲ 상세보기 버튼을 누르든 네이버지도를 이용하든 해서 전화번호를 알아낸 다음, 전화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광복절 연휴, 대체공휴일에 문여는 약국

광복절, 대체공휴일에 문여는 약국을 조회하는 사이트는 https://www.pharm114.or.kr <= 휴일지킴이약국 주소가 믿을만한 것 같습니다.

 

▼ PC페이지 기준으로 굉장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제가 설명할 부분은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ㅎ

 

광복절 연휴, 대체공휴일에 문여는 한의원

근육/인대 부상은 한의원이 효과가 좋은 경우가 많아서, 한의원 찾는 방법도 적어둡니다. 갑자기 발목을 삐끗했는데 공휴일이면 굉장히 난감하겠지만, 우리는 방법을 찾아야 하겠죠.

https://www.e-gen.or.kr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화면 중간의 병원·약국 찾기 버튼을 눌러 들어갑니다.

 

▼ 일반 탭에서 지역을 좁히고, 진료요일도 일요일/공휴일 등으로 적절히 바꾼 다음... 검색창에 "한의원"이라고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광복절 대체공휴일에는 아프지 않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안하시길 바라며, 몸이 안좋아서 이 글을 보게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만 눌러주세요.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