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스톱 점수 계산도 헷갈려하는 초보라, 포커는 더더욱 까막눈입니다.ㅋ

포커의 신이 될 생각은 없으나, 세상 살다 보면 오프라인에서 포커를 하게 될 상황을 한번쯤 겪게 될 터인데 어버버하면 분위기 가라앉겠지요? 그래서 저는 무료 포커 게임을 통해 틈틈이 규칙을 익혀볼 생각입니다.


포커 게임 종류 규칙 족보 한게임 피망 넷마블


피망 포커(카카오), 넷마블 포커, 한게임 포커(NHN 네이버) 등등... 게임회사들 이름이 익숙한데, 국내 메이저 온라인 게임 회사들이 서비스하는 무료 포커 게임을 이용하면 불법 도박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한게임 포커를 이용할 계획이에요. 대기업 네이버, 익숙하니까. (피망 포커 안 쓴다고 카카오에서 애드핏 광고 차단 먹이진 않겠죠? ㄷㄷ)


무료 포커 게임 종류(한게임 포커 사이트 기준)

무궁무진한 게임 방법을 창조해낼 수 있는 트럼프 카드. 한게임 포커 사이트에 등록된 무료 포커 게임 종류에 대해서만 알고 있어도 중간 이상은 간다고 생각합니다.ㅋ


- 7포커란?  : 하이게임의 대표. 높은 패를 가진 사람이 승자입니다(스페이드<다이아<하트<클로버). 7포커를 클래식 포커라고도 하는데, 한국에서 특별히 종목의 언급이 없다면 7포커를 "포커"라고 부릅니다. 7장의 카드를 받아 그 중 4장이 공개되고, 마지막에 히든카드 한장을 공개하며 승부를 봅니다. Seven-card stud poker에서 무늬별 서열이 추가/베팅 라운드 축소/족보가 약간 바뀐 형태라고 하네요. 10개 등급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족보를 외우고 있어야 되는데, 그게 힘드니까 한게임 포커 사이트가 포커 족보를 대신 외우고 딜러 역할을 해주는 거예요.



- 로우바둑이란? : 로우게임의 대표. 낮은 패를 가진 사람이 승자입니다(클로버>하트>다이아>스페이드). 일반적으로 바둑이 하면, 99.9% 로우 바둑이를 뜻한다네요. 4장의 카드로 간단한 족보를 따져서 승부를 보기 때문에, 10개 등급으로 이루어진 복잡한 족보를 가지고 7장 중 최종 5장으로 승부를 보는 7포커보다 간단한 것이 특징입니다.


- 하이로우란? : 하이로우는 본인이 카드를 받고 나서 하이/로우 포지션을 선택. 하이 포지션/로우 포지션별로 각각 승부를 가른 다음, 각 포지션의 우승자가 절반씩 나눠 가지는 게임입니다. 받는 패가 7장 이상인 게임에만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7포커에 접목시켜서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 파티훌라란? : 7장의 카드를 계속 버려서 카드숫자의 총합을 낮추는 게임입니다. 손에 든 카드의 총점이 가장 낮은 사람이 우승자가 됩니다(로우게임). 손에 든 카드가 1장도 없는 것이 가장 좋겠죠?


- 맞포커란? : 7포커의 1:1 버전입니다. 고스톱과 맞고의 관계?


- 라스베가스포커란? : 손패 2장과 공유카드 5장으로 족보를 맞춰서 높은 쪽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하이게임). 외국에서 "텍사스홀덤"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외국에서는 "포커" 하면 종목에 대한 언급이 별도로 없는한 텍사스 홀덤을 뜻한다고 하네요. 다른 포커 게임에 비해 운의 비중이 낮은 편이랍니다.


포커 게임 종류 규칙 족보 한게임 피망 넷마블


한게임 포커 족보

높은 무늬의 순서는 ♠(스페이드) > ◆(다이아) > ♥(하트) > ♣(클로버) 순.

높은 숫자의 순서는 A > K > Q > J > 10~2 순. 트럼프 원카드 규칙과 비슷하죠?


높은 족보의 순서는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로티플) > 백 스트레이트 플러쉬 > 스트레이트 플러쉬(스티플) > 포카드(포카) > 풀하우스 > 플러쉬 > 마운틴 > 백스트레이트 > 스트레이트 > 트리플 > 투페어 > 원페어 > 노페어" 입니다. 한게임 홈페이지 사이트의 포커 족보 메뉴에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포커 게임 종류 규칙 족보 한게임 피망 넷마블


한게임 포커 20주년 기념 이벤트 : 20명 컴퓨터 증정!


그런데 지금은 포커 족보보다 한게임 20주년 기념 이벤트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ㅋ

델 컴퓨터 본체 20대, LG 32인치 모니터 20대경품으로 나왔는데,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당첨 확률이 높을 것 같네요.

저는 한게임포커 시그니처 세트에 도전해볼 생각인데, 당첨됐으면 좋겠습니다.ㅋ 여러분께도 당첨의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한게임 무료 포커 게임은 모바일/PC 상관없이 즐길 수 있으니, 여유시간 될 때마다 접속해서 한게임 포커 20주년 기념 이벤트에 응모해볼 생각입니다.





※ 참고할만한 글

 - 한게임 포커 이벤트, 내가 응모권을 빠르게 모은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