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달고 월 수익금 100만원을 달성했습니다. 돈버는 방법 공유하면서 본진도 같이 공개했다가 털리는 사례가 많던데 저도 걱정이 되네요.

애드센스 최적화까지 해서 달성한 수익이기 때문에, 단순히 제 포스팅을 따라하는 것만으로는 월 300달러 수준밖에 안 나올 겁니다. 차라리 다른 분들 글을 염탐하시면 그게 더 이득일 거예요.


▲ 테스트 한 번 잘못하면 수익금 20%~30%는 우습게 날아가는 게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반대로, 애드센스 최적화를 하면 수익이 드라마틱하게 오를 수도 있다는 뜻이기도 하겠죠?


아무튼,

수익 인증부터 하면 끝까지 보실 확률이 높을 것 같으니

2020년 3월에 애드센스 수익금 100만원 달성한 것을 인증하겠습니다.


▲ 882.97 + 0.11 - 12.76 = 870.32

환율 1200원으로 낮춰서 곱해도 104만원쯤. 

은행 수수료 1만원 빼더라도 실수령액은 103만원. 


인터넷 검색했을 때 상위노출되는 글들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부정적인 느낌이 담겨 있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수익금이 낮은 시절에는 그런 글들이 공감이 많이 되기 때문에 그런 쪽으로 영향을 받기 쉽다고 봅니다. 그런데 지금 와서 보니까 "이게 될까?" 하고 이것저것 야금야금 해보면 길이 뚫리기도 하는 게 이 바닥이더군요.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저는 단서가 보일 때마다 악착같이 파고들어서 블로그 월100만원의 길을 뚫어 나갔습니다. 애드센스 수익의 길은 먼 곳에 있는 게 아니에요.




수익형 블로그가 아니어도, 특별한 주제 없는 잡블로그라도, 댓글 거의 안 달려도, 1일 1포스팅 안해도 구글 애드센스로 실수령액 100만원 달성이 가능합니다. 클릭당 비용(CPC)을 올릴지, 클릭수를 늘릴지, 트래픽을 어디서 끌어올지 등등 갈림길이 너무 많기 때문에 오히려 기회가 많은데, 역설적으로 그 점 때문에 길을 못 찾고 나가떨어지는 분들도 많은 것 같아요.


8개월~10개월 차 수익공개 - 애드센스포럼

▲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길이라 막막할 수 있겠지만, 겪어보니까 티스토리 애드센스로 블로그수익 월 100만원 찍는 것은 절대로 고수익 케이스가 아닌 것 같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여러개 돌려서 한 달에 천만원쯤 버시는 분들이 계시고 유튜브에서 리뷰요정 리남님도 비슷한 경험을 공유해주시는 것을 보면 말이지요.


저는 게으르게 포스팅하고, 주제도 딱히 없고, 그래서 공개해도 크게 잃을 게 없기 때문에 블로그 주소를 공개할 수 있는데, 아마 대부분의 분들이 블로그 운영하시면 이런 모습이지 않을까 싶어요. 이런 일반적인 블로그가 외부 협찬 없이도 수익금 100만원쯤 찍고, 그런 분들이 공개적으로 활동하면서 저변을 넓혀 나간다면 협찬사에서 지급되는 원고료도 전반적으로 올라가지 않을까요? 지금은 너무 낮은 것 같은데.



네이버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일반적으로 원고료 10만원쯤 받으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업체가 원하는 퀄리티를 맞춰주다 보면 그 금액이 형편없이 낮은 수준이라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저는 원고 하나당 25만원 정도가 바닥권이라고 생각하는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으로 그정도 달성했으니까 당분간 외부체험단 유치를 자제하고 포스팅에 집중해서 협찬 없이도 잘 굴러가는 공각으로 가꿔볼 생각입니다.


영원한 것은 없으니까 수익금이 예전 수준으로 떨어질 수도 있겠지요. 지금보다 게을러져서 그럴 수 있고, 공격에 대처를 못해서 그럴 수도 있고, 검색엔진 알고리즘이 뒤집혀서 그럴 수도 있을 겁니다. 심하게 떨어지면 공개를 또 할테니, 저보다 앞서 계신 분께서 발견하면 탈출할 수 있도록 좀 끌어주세요. ^^


노하우라고 할 게 의외로 없어서 수익 공개를 하면서도 머쓱하네요. 실천이 가장 큰 노하우입니다.

온라인쇼핑몰처럼 초기자본이 필요한 것도 아니요, 직장처럼 고정적으로 출퇴근을 해야 되는 것도 아니요, 유튜브처럼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튀어야 되는 것도 아닙니다. 하고 싶으면 그냥 해보고, 안되면 방향을 틀어보고, 길이 트이면 그쪽으로 쭉 가세요. 멈추지만 마시고요, 윗공기 맑습니다. 올라오세요.


적게 일하고 많이 버시고요,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냥 끝내기는 섭섭하니, 고급 정보 하나 드릴게요.


※ 참고할만한 글

 - 상위노출 경쟁에서 물러나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100만원 달성한 방법

 - 구글 애드센스 지급기준액 변경으로 은행 수수료 절약하는 방법

 - 티스토리 애드센스 400달러 돌파 블로그수익 100만원은 꿈일까

 - 티스토리 애드센스 300달러 초과 수수료 절약 SC은행 외화통장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증 1개월 200달러 달성 노하우 공개

 - 애드센스 수익 지급, SC은행(제일은행) 외환계좌로 수수료 없이 받아보다

 -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용 : RPM, CPC, CTR, eCPM(CPM) 뜻 정리

 - 1개월 1포스팅만으로 1일 방문객 1000명은 그대로 유지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