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mmina 는 리눅스용 RDP 원격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입니다. GUI 기반이라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게 장점이고, 우분투나 만자로 리눅스 등 환경을 크게 가리지 않는 점도 메리트라고 생각합니다.


remmina font smoothing : before


그런데 윈도우10에서 클리어타입(ClearType)을 설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리미너(Remmina)로 원격 접속했을 때 폰트 경계선이 다듬어지지 않는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위 스샷 참고).


구글에서 Remmina font smoothing 정도로 검색해보면 해결 방법이 나오는데, 딱 필요한 부분만 간추려서 포스팅하겠습니다.


▲ 원격 접속 종료 상태에서, 리미너 실행 창의 우측 삼선 버튼을 클릭. 환경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Remmina English Version은 Prefrences 일 겁니다.


▲ RDP 탭으로 진입합니다. 위 스샷처럼 보일 겁니다.


▲ Quality settings 항목을 적당히 선택하면(저는 낮음으로 골랐습니다) 하단의 체크박스들이 선택할 수 있게 바뀔 겁니다. "부드러운 글꼴(Font smoothing)"을 선택하면 처리 끝! 나머지 항목들은 원하는대로 체크해주세요.

Close 버트을 눌러 창을 빠져나온 다음 원격 접속하여 상태를 확인해봅니다.


remmina font smoothing : after

▲ 미세하게나마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폰트 스무딩 적용됨.



※ [우분투 18.04] 원격 데스크탑 설치 및 설정 팁(기본 인터페이스+XRDP)

https://jimnong.tistory.com/75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