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스팀에서! 라고 생각하지만, 윈도우10에 기본 내장된 "Microsoft Store"에도 엄연히 게임 카테고리가 있고 유료/무료 게임들이 있으며 퀄리티도 조금씩 좋아지고 있기 때문에 캐주얼하게 접근하고 즐기기엔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게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점도 메리트고요.


저는 무료 게임들을 먼저 해보는 편인데, 체험판도 가끔씩 해보다가 풀버전을 결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료로 푸는 게임들의 퀄리티가 좋으면 유료 게임에 대한 기대치도 올라가게 마련이죠. 그래서 windows 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게임들 중에서 장르별로 재미있어 보이는 것들을 추려서 소개해봅니다.



레이싱 - 아스팔트 8: 에어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게임 앱에서도 Asphalt는 고퀄리티죠? 저사양 폰에서도 잘 돌아가는 게임이기도 하고요.

물리엔진의 사실성보다는 아케이드적인 속도감을 선택한 게임이지요. 한 판 하면 3분이 훌쩍 지나 있을 정도로 몰입감이 무척 좋습니다.

저사양 PC에서도 쌩쌩 돌아갈 정도로 최적화가 잘 되어있는 게임이니 하드웨어적인 진입장벽도 거의 없다시피 하고... 해서 1순위로 추천해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는 아스팔트 9 까지 나온 것 같은데, 윈도우 스토어에는 아스팔트 8이 최신판이네요.

아스팔트 게임이 속도가 너무 빠르다 하시는 분들은 "GT 레이싱 2"이라는 게임도 찾아보세요. 아스팔트 제작사(Gameloft)가 만든 또다른 레이싱 게임인데, 물리엔진이 상대적으로 사실적이라 적응하기 수월할 거예요.




퍼즐 - Microsoft Minesweeper(지뢰찾기)



윈도우10 에서는 예전부터 자체 제공하던 캐주얼 게임이 빠졌더군요. 지뢰찾기가 그 중 하나였는데, 윈도우 스토어 게임 카테고리를 뒤져봤더니 그래픽이 좋아진 지뢰찾기 게임이 뙇~~

난이도를 높이면 머리를 많이 써야 하는만큼, 클리어했을 때 성취감이 큰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시간제한도 딱히 없기 때문에 느긋하게 화장실도 갔다 오고 밥도 먹고 하면서 진행할 수 있는 점도 플러스 요소입니다.

참고로 마종도 그래픽이 엄청 좋아졌더군요. 향수에 젖어보실 분들은 찾아보길 권합니다.



보드게임 - 세계의바둑



회원가입 없음. 로그인도 없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대국! => 메리트 있지 않습니까?

개인적으로 오목, 바둑, 장기, 체스 정도는 회원가입/로그인 없이 온라인으로 붙을 수 있는 환경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래서 추천합니다.



심시티 류 - Virtual City Playground: 건설의 거물



장르를 분류하자면 전략 게임인데, 개인적으로 심시티 스타일은 심시티 류로 분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영향력이 컸었으니...

아무튼 Virtual City Playground는 그래픽 좋습니다. 심시티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게임 한 번 해보세요. 현재까지 다운로드 수 172K의 위엄!

참고로 G5 Entertainment 제작사의 작품입니다. Gameloft 제작사와 더불어 좋은 모바일 게임을 많이 내놓는 곳이에요.



액션 RPG - Dungeon Hunter 4(던전 헌터)



신뢰의 제작사 GameLoft~ ^^

디아블로 좋아하세요? 디아블로 스타일의 액션 RPG 게임입니다.

그래픽 준수하고~ 어떻게 보면 SAMURAI II: VENGEANCE 게임 같은 느낌도 살짝 나고...

물론 최신 PC게임들의 그래픽에 비하면 보잘것 없지만, 타격감이나 진행 속도 같은 게임성만 봤을 때는 꽤 잘 만든 작품이라고 생각해요.^^




스포츠 - Endless Skater



스포츠 게임 하면 축구가 제일 먼저 떠오르실텐데, 스케이트보드에 관심 한 번 가져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실사 같은 그래픽은 아니지만 준수한 3D 그래픽으로 생동감을 잘 살린 게임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의 수준이 올라가니까 PC 게임 그래픽도 덩달아 상향평준화 되는군요.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 오더앤카오스 듀얼



윈도우 스토어에서 퀄리티 좋은 게임은 GameLoft 제작사가 독식하다시피 했군요.

윈도우용 카드 게임 중에서 이 정도로 퀄리티 좋았던 게 있었나요? 모바일용 카드 게임을 PC에 이식하니까 질이 확 올라갔습니다. 

Order & Chaos Duels은 온라인 대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합니다.



Windows 10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윈도우 스토어 앱만 골라봤는데, 미국 윈도우 스토어로 가면 최신 게임들이 더 많긴 합니다. 무료 게임 뿐만 아니라 유료 게임도 마찬가지 상황이고요. 아무래도 엑스박스 본고장이라 혜택이 큰 것 같은데...

우리 나라도 윈도우 스토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 좋은 컨텐츠들을 적극적으로 올려주지 않을까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활성화된 것처럼요.

재미삼아 스토어 한 번 기웃거려 보세요. 괜찮은 앱이나 게임들이 간간히 보일 거예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