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리눅스 다운로드 방법(Desktop 버전)

http://jimnong.tistory.com/673

▲ 이전 글을 참고해서 우분투 ISO를 받았다면, 이 파일로 우분투 설치용 USB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참고하세요~

http://pjjs.kr 에서 ISO파일만 넣으면 되는 멀티부팅 USB메모리를 구입하면

아래에서 설명하는 "우분투 설치용 USB 생성 과정"을 쉽게 끝낼 수 있습니다.



ISO파일보다 큰 용량의 USB메모리(또는 SD카드)를 컴퓨터에 꽂아주고,


https://rufus.akeo.ie/

▲ 위 링크에서 Rufus를 받습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다운로드” 아래에 Rufus X.XX / Rufus X.XX Portable 이라는 링크가 있을 겁니다. 둘 중 아무거나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다운받은 Rufus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장치” 란에서 USB메모리를 선택하고, CD 드라이브 모양 버튼을 눌러 우분투 ISO 파일을 불러오면 나머지 옵션란이 자동으로 바뀔 겁니다. 옵션 부분을 따로 손댈 필요 없이 “시작”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Rufus 3.0(최신 버전)에서 디자인이 조금 바뀌었더라도 헤매지 마세요. CD 드라이브 모양의 ISO파일 선택 버튼이 “선택”이라고 텍스트로 표현된 것만 다를 뿐, 큰 틀은 같습니다.


혹시라도 중간에 Syslinux 어쩌고 하면서 받아야 한다는 대화상자가 나오면 “예(Yes)”를 눌러주시고...



위와 같은 대화상자가 나오면 “ISO 이미지 모드로 쓰기(권장)”을 선택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USB메모리 지워진다는 경고 창.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스크린 샷처럼 쭉쭉~ 진행될 겁니다.



다 되면 위 스샷처럼 “완료”가 뜰 겁니다. 닫기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USB메모리를 본체에서 분리합니다.


끝.


※ 글 작성을 위해 참고한 곳 : 우분투 공식 홈페이지 튜토리얼

    https://tutorials.ubuntu.com/tutorial/tutorial-create-a-usb-stick-on-windows#0


우분투 리눅스 듀얼부팅 설치방법 정리(윈도우10 기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