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3초쯤...)

모바일 기기나 안드로이드/IOS 태블릿에서 가정의 데스크톱 PC를 제어할 수 있게 되면 해당 모바일기기의 활용성이 굉장히 높아지더군요. 아니면 리눅스(우분투)에서 윈도우PC를 제어하는 것도 상당히 편의성이 좋았습니다.

윈도우를 처음 설치했을 때는 보안때문에 원격데스크톱 연결이 막혀있는데, 이걸 가능하게끔 설정했던 경험을 적어보고자 합니다.(설정 한번 해놓으면 팀뷰어처럼 자주 해킹되는 원격프로그램 류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단 윈도우는 Pro버전 이상이어야 합니다(원칙). 예외적으로 Home버전 이하에서는 프로그램 설치를 통해 원격데스크톱 봉인을 푸는 방법이 검색되긴 하더군요. 하지만 본 포스팅에선 이 부분을 설명하지는 않을겁니다(구글에서 “윈도우 Home 원격” 으로 검색해 보세요.).

윈도우 홈버전에서의 원격서버 기능을 MS에서 막아버리면 할 말이 없는 구도라, 윈도우 홈버전에서는 팀뷰어(TeamViewer)크롬원격데스크톱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각설하고, 방법 설명 들어갑니다.


제어판에 들어갑니다.(Win키+X → 제어판 선택. 또는 Win키+R → control 입력.)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원격 설정”을 클릭합니다.



“원격 데스크톱” 항목에서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연결 허용“을 선택 후 확인버튼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이제 방화벽을 일부 열어주는 과정이 남았습니다.


※ 한게임 포커 족보 찾아보다가, 20명 컴퓨터 경품 증정 이벤트 발견!



제어판에서 “Windows 방화벽”으로 들어갑니다.

(최근 윈도우10에서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좌측에 있는 “Windows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을 눌러 들어갑니다.

(최신 윈도우10에서는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이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설정 변경”버튼을 누르고 위 스크린 샷을 참고하여 “원격 데스크톱”을 활성화한 뒤 확인버튼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 좌측의 “고급 공유 설정 변경” 항목을 확인합니다. 적어도 “개인” 수준에서 “네트워크 검색 켜기”는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여유가 되면 “게스트 또는 공용” 수준에서 검색을 켜도 되는데, 저는 내키지 않네요.



이제 윈도우쪽 설정은 끝났습니다. 원격데스크톱의 포트는 3389번입니다. 공유기 없이 PC에 인터넷선이 직결되어 있다면 원격데스크톱(RDP) 프로그램에서 “본인IP:3389” 형식으로 접근하면 되고, 공유기가 연결되어 있다면 공유기 포트포워딩 기능으로 3389번 포트를 개방해주면 그때부터 원격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옵션) 이건 보안을 위한 조치인데, 공유기 포트포워딩 기능에서 외부망쪽 포트를 적절하게 변경해주면(ex:9999로 바꿔주면) XXX.XXX.XXX.XXX:9999 로 접근할 수 있을겁니다. 공유기 없이 인터넷선 직결의 경우에는 윈도우PC에서 직접 포트설정을 변경하면 될텐데, 그 방법은 http://snoopybox.co.kr/1545 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 적은 내용들은 "딱" 윈도우 내의 설정에 대해서만 적은 것이고, 집 밖에서 집의 컴퓨터까지 연결 통로를 어떻게 구성하고 접근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따로 글을 나눠서 적었습니다. 그러니까 원격 접속 환경을 완벽하게 구현하고 싶다면 아래에 모아놓은 관련 포스팅 링크들의 내용까지 전부 참고할 것을 권합니다.



※ [우분투 16.04] 원격 데스크탑 설치 및 설정(XFCE + XRDP) - Part1

http://jimnong.tistory.com/695

※ DuckDNS(무료 DDNS) 가입, 설정, 공유기 세팅(Padavan 펌웨어) - IP주소를 보기 쉽게 바꾸는 과정입니다.

http://jimnong.tistory.com/704

※ Dlink 디링크 DIR-615 공유기 WOL 설정 방법(+랜카드 설정) - 랜카드 설정이 원격 연결과 관련 있습니다.

http://jimnong.tistory.com/578

※ [윈도우10] 바탕화면, 시스템종료, 다시시작 바로가기 모음(만드는 방법) - 원격에서 PC 끌 때 유용합니다.

http://jimnong.tistory.com/572

※ [윈도우10] 절절모드 비활성화 방법 - 절전모드 들어가면 원격에서 깨우기가 어렵습니다!(WOL로 해야 함)

https://jimnong.tistory.com/580


※ 쿠쿠티비 마이비누닷컴 TV드라마/영화 다시보기 사이트무료

※ 베이코리언즈 새주소 TV 드라마 다시보기 무료 넷플릭스처럼

※ 홍무비 무료 다시보기 대박! 영화 드라마 다나와~ 부자되는 티비 사이트


-------------------------------------------------------


▲ The Piano Guys.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볼륨 키워서 들어보세요.

①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②글주소 복사 ▶ Ctrl+Shift+N(시크릿탭) ▶ 붙여넣고 엔터

① 또는 ②의 방법으로 본문을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 ※ 내가 애드블록 해제를 권유하는 이유 )


댓글 98
  • 이전 댓글 더보기
  • ㄴㅇ (2019.01.11 21:15)

    저는 adguard써서 광고 안봐서 죄송한데요.
    댓글읽다보니 다른 사람들 때문에 댓글씁니다.

    돈없는 애들이나 공짜로 애드가드 써서 스크립트로 막히지
    돈있으면 좋은 광고제거 프로그램 사서 써라...
    거지들아.

    • 흔남. (2019.01.11 21:38 신고)

      ㄴㅇ // 관심 가지고 댓글 주셔서 감사하긴 한데, 돈 없다고 비아냥거리는 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진상 부리는 것들이랑 같은 태도인 거예요.
      애드가드 라이선스 1년에 2천원이면 큰 돈 아니긴 한데, 광고 떡칠된 언론사 사이트에 들락거릴 것 아니면 굳이 지불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여유 되는 분은 애드가드 사서 쓰시면 되고, 여유 없으면 없는대로 적응하면서 사시면 되는 거지요.

      아무튼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지원하는 당신의 행동은 칭찬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리스펙~
      (잡것들 까는 댓글보다 본문 잘 봤다고 댓글 남겨줬으면 제 기분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본문이랑 어우러져서 보기도 좋고.)

  • abba (2019.01.21 08:23)

    원격할때 핀번호 바꾸는법좀 날려주세여 ㅠㅠ

    • 흔남. (2019.01.21 10:55 신고)

      abba // 저는 윈도우 내장 원격 프로그램 쓸 때 핀번호 입력 안 하는데요.
      "나는 이 문제를 이렇게 해결했다." 식의 댓글을 남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ㅇㅇ (2019.01.21 10:59)

    와 댓글들 상상이상으로 베베꼬였네 ㅋㅋ 글은 잘 보고 갑니다

    • 흔남. (2019.01.21 21:11 신고)

      ㅇㅇ // 악플도 관심이 있어야 쓰는 거니까, 무플보다는 낫다고 봅니다. ^^ 아무튼 선플 감사합니다.

  • asdf (2019.01.24 23:40)

    아니 ㅋㅋㅋㅋㅋㅋㅋ 하도 어이가 없어서 그러는데여... 무슨 자기가 글 읽어주는 수고라고...이건 좀 억지네요..자기가 필요한 정보 찾다가 들어온거면서.. 글쓴이가 상업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은 아닐꺼에요 분명 정보를 전하고 광고로 조금이나마 이득을 볼 수 있으면 보는건데... 글을 열심히 쓰셨는데 이정도의 이득은 가져가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글쓴이가 정보를 알려주는대신 애드블럭 한번 끄고 수익에 도움달라는건데 이거하나 못해주나요?.... 기사에서 광고 수십개 떠있는거를 위해서 애드블럭이 생겨난거라고 생하는데.... 그런 광고는 글 읽는거에 '방해'가 되니깐 근데 이글을 보면서 광고가 글 읽는거에 방해가 되나?? 애드블럭 끄고 그냥 자신이 원하는 정보 읽고 넘어가는건데 왜이리 구지 남을 까려고 드시는지.... 저는 그냥 시비거는 일로밖에 안보이네요... 근데 저 악플로도 글쓴이가 도움이 된다면 의도치 않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거지만 ㅎㅎ

    • 흔남. (2019.01.25 00:15 신고)

      asdf // 애드센스는 수익성이 매우 낮은 수익 모델입니다. 애드블록은 셀프감금하는 격이고요.ㅋ 그럼에도 제가 이 방식을 고집하는 이유는 제휴링크 낚시/유료서비스 이용 유도 등이 없는 잡블로그에겐 애드센스가 필요최소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글 읽는 사람은 0원 내니까 부담없고, 저는 낚시링크 안 걸어도 되니까 떳떳하고.

      그나저나 구글은 광고를 많이 붙이기를 원하는데, 저는 어찌하면 광고를 줄이고도 수익을 유지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네요. ^^
      이해해주셔서 감사하고, 힘내서 즐거운 마음으로 글 쓰도록 하겠습니다.

      악플도 댓글이라 검색엔진 상위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악플 안 달고 떠나더라도 방문자수 +1이니까 아쉬울 게 없고요.ㅋ

  • 익명 (2019.05.29 00:26)

    비밀댓글입니다

    • 흔남. (2019.05.29 10:30 신고)

      도움! // 크롬 원격은 저도 써본 적 있습니다. 윈도우 RDP의 훌륭한 대체재라고 생각해요.
      본문 하단에 랜카드/PC 절전 설정에 대한 링크들을 남겨놨죠? 원격접속 끊김 해결은 절전 정책을 무력화하는 것이 1차 해법입니다. 참고해서 해결하세요.
      이 정도로 해결이 안되면 병원 라우터에 손을 대거나 듀얼랜 구축 후 외부망 연결을 추가로 해야 될텐데, 굳이 그럴 필요까진 없지 않나 싶어서 실행해보진 않았어요. => 저도 초짜예요.
      윈도우 업데이트 후 꼬임은 저도 해결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해결한다는 보장을 못 하겠습니다만... 굳이 의뢰하시겠다면 (제 시간을 소비하는 거니까) 소정의 페이는 받겠습니다. 블로그에 메일 주소 있으니까 필요하시면 메일 주세요.

  • ㅇㅇ (2019.11.07 18:59)

    개인 블로그에 광고를 달든 말든
    광고차단하면 본문을 못 보게 하든 말든
    뭔 말들이 많어 ♬♬♪♪들아 ㅋㅋㅋㅋ
    내가 다 킹받네 ♬♪♫ ㅋㅋ;;

    • 흔남. (2019.11.07 19:05 신고)

      ㅇㅇ // 이렇게 댓글 달고 싶었던 적이 많은데, 논리싸움이 중요한 케이스라 감정 자제했었습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저도 티스토리 하는데 (2019.11.19 09:21)

    차단 스크립트 알려주세요 저도 설치하고 싶어요~

  • asdf (2019.11.25 15:52)

    호스트 pc랑 접속한 pc 둘다 켜져 있게 할 순 없나요? 팀뷰어는 쓰기 꺼려지고 구글 원격 데스크톱은 해상도가 떨어져서요.. ㅠㅠ

    • 흔남. (2019.11.25 20:59 신고)

      asdf // 제가 본문 하단에 580번 글 주소 남겨놨잖아요? 그 글 참고해서 절전모드 해제하시면 될 겁니다.

  • 공대생 A (2020.02.07 17:49 신고)

    안티 애드블록 하셨을 때랑 안 하셨을 때랑 수익 차이가 어느 정도 나시나요?

    • 흔남. (2020.02.07 18:11 신고)

      공대생 A // A/B테스트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저는 안티애드블록을 수익 개선 목적으로 단 게 아녜요.

  • 다크 (2020.04.03 23:18)

    안녕하세요 ! 글 잘봤습니다. 회사에서 제 아이폰 핫스팟을 이용하여 연결했을때는 원격 접속이 잘되었는데, 지금 집에와서 집에서 쓰는 와이파이로 연결하니 원격 접속이 안되네요...집에서도 제 핫스팟으로만 연결이 됩니다.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핫스팟으로는 데이터가 너무 많이들어서 작업을 할수가 없어서 곤란하네요 ㅠㅠ

    • 흔남. (2020.04.04 01:53 신고)

      다크 // 집 컴퓨터를 손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원격 연결에 관련된 네트웍망 제어 능력을 갖추고 나서 이 글을 보셔야 할 것 같고, 시간을 아끼고자 한다면 제게 의뢰를 해주세요(물론 공짜는 아닙니다.).

    • 다크 (2020.04.04 23:44)

      아니요 혼자서 잘 해결했습니다^^

    • 흔남. (2020.04.04 23:59 신고)

      다크 //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

  • 형님 (2020.04.22 14:43)

    크롬 광고차단기 때문에 ctrl + shift + n 눌러서
    이 주소로 다시와서 원하는 정보 얻어가다가

    달린 댓글 읽어보다가 예전 생각나서 글남깁니다.

    예전에 안드로이드 어플 개발할때 광고로 돈을 좀 많이벌었는데
    추억의 구글애드센스..
    어플 댓글에 광고좀 없애달란소리 오지게 들어서 진저리난적이 있는데
    온라인에 있는 모든건 공짜인줄아는 사람이 많더라고요

    아직도 라이선스를 무시한 불법 복제 프로그램,, KMS 인증툴.. 토렌트
    어플은 기어코 PRO버전을 추출해서 풀어버리죠..
    마치 옛날에 게임이 새로 출시된게 유료인거 보면
    개거품 물던 그 사람들이 당연했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개발자들 월급은 하늘에서 떨어지는줄 아나봐요

    덕분에 ddns로 원격 가뿐히 성공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흔남. (2020.04.22 15:39 신고)

      시크릿탭 띄우는 꿀팁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에 올리는 정보는 전부 공짜인데, 도를 넘는 행동을 하는 사람한테까지 호의를 베풀기는 싫더군요.
      그 사람들은 구글폰 쓰면서 구글광고로 돈 벌 생각은 왜들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이걸로 돈버는 노하우가 공유될수록 많은 사람들한테 득이 될텐데.

  • Ahki (2020.05.15 14:44 신고)

    ㅋㅋㅋㅋ애드블럭이야 그렇다 치는데
    나는 뭘 이렇게 해결했다 라고 댓글 달아달라는건 무슨 심보냐 주인장새끼야
    진짜 이새끼도 ♫♫♩이네

    • 흔남. (2020.05.15 18:27 신고)

      최종 목적은 돈이 아니라 많은 사람들한테 질좋은 문서를 제공하는 거니까.
      기본적으로 오류 없는 문서를 내가 제공하고, 오류 해결 사례나 최신버전 설치 피드백을 댓글로 받아서 문서에 반영하는 식으로 굴러가는 글들이 몇 개 있는데, 꽤 반응이 좋아. 백링크도 넣어주기 때문에 상대편 블로그도 SEO에 유리해지거든.
      (당신 댓글도 지워버릴까 하다가, 개불쌍한 쩌리블로그 운영자인 것 같아서 SEO 챙겨가라고 살려뒀음. 그러니까 마음 곱게 처먹어.)

    • ㅇㅇ (2020.12.06 09:36)

      ㄴ '마음 곱게 처먹어'
      개무섭네 ㅋㅋㅋㅋ 아주 칼로찌를기세야 ㅋㅋㅋ
      지가 비호감짓을했고 악플을받으면 그런갑다하고 감내해야지 일일이 답변하면서 지는 속으로 사이다라생각하겠지 ㅋㅋㅋ
      이것도 부들부들하면서 자를거지? 그렇지 ? ㅋㅋㅋ
      사실 본질적인 문제는 니가문제가아니기는 함
      이런 쓰레기같은곳을 노출시킨 구글이문제이지
      구석에서 헛소리하는게 왜 문제가되겠냐 이딴블로그들을 퍼나르고 공유하는구글이 문제이지.
      꼭 너는 너가가는사이트마다 광고차단문구뜨면서 막히길 바란다.
      그때마다 '아 모든 광고는 저작자의 정당한 권리이지 ㅇㅈ ㅋㅋ'하면서 끝까지 보길 바람
      그냥 조용히욕쳐먹으면되는거를 논리적인거마냥 반박을하고있는게 웃겨서 너 화내라고 달아봤다

    • 흔남. (2020.12.06 12:02 신고)

      ㅇㅇ // 구글 타고 왔냐? 나는 당신같은 츤데레가 좋아. 싫은소리 엄청 하면서 검색엔진 최적화에 도움을 주니까.ㅋ

      나는 댓글 피드백을 받아서 글을 보강하기 때문에 본문 완성도가 높고, 구글/네이버는 문서 품질을 객관적으로 체크하기 때문에 완성도 높은 블로그랑은 협력관계일 수밖에 없어. 그리고 여기는 광고도 본문의 일부라, 같이 봐야 본문이 어색하지 않아(애드블록에 명시했을텐데?).

      나는 지금껏 광고 보라하면 애드블록 풀어왔고, 앞으로도 그럴 거니까 전봇대로 이빨을 쑤시던 말던 상관 말고 갈 길 가쇼. 돈 벌어서 쓰고싶은 유료프로그램 마음껏 쓸거고, 지금처럼 질좋은 문서도 계속 작성할 거야. 악플에는 논리적으로 대응할 거고.

    • CSKIM (2021.08.11 17:10 신고)

      ㅇㅇ // 비호감짓을 하고 악플을 받는게 그런갑다 할 일이면 너도 그런갑다 해야하지 않을까? 자승자박인 문장을 써놓고 혼자 신나게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문장이나 끄적이는걸 보니 적어도 너는 논리적 대화가 불가능한 상대라는건 알겠다 ㅋㅋ
      해당 문제로 찾아왔을 또 다른 방문자를 위해 혹시 자신의 문제를 다른 방법으로 해결해서 가능하다면 그 해결방법을 댓글로 달아달라는게 도대체 어떻게 봐야 이렇게 꼬일수가 있는지... 지나가다가 댓글 보고 속이 뒤틀려서 쓰고 갑니다 좋은 글 잘 봤어요 짐농님

  • 댓글수준진짜ㅋㅋ (2020.05.22 13:11)

    정몽준 주니어 "국민 미개하다" 의문의 1승.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서 좋은 정보를 공유 하는 취지에 코딱지만한 광고수익좀 붙이겠다는게 그렇게 불만이면 블로그를 안오면 되지 굳이 악플 다는 사람들은 도대체 어디사는 누구일까. 세상물정 모르는 애기들 인거같은데 가볍게 무시하시길 바랍니다. 컨텐츠를 제작 했는데 거기서 조그마한 수익이라도 돌아와야 모티베이션이 되고 앞으로도 양질의 컨텐츠가 만들어지는법. 저는 주인장을 응원합니다.

    • 흔남. (2020.05.22 14:29 신고)

      악플도 SEO에 도움이 됩니다.ㅋㅋㅋ
      신경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익명 (2020.09.13 23:11)

    비밀댓글입니다

    • 흔남. (2020.09.13 23:30 신고)

      저는 하루 12000명인데, 10만원으로는 안해드리는 게 맞을 것 같죠?

  • ㅂㅁㄹ (2020.10.25 23:05)

    안녕하세요! 좋은 포스트 보고 갑니다. 정보 감사드립니다.
    제가 학교연구실 컴퓨터에 집에서 원격접속하려고 합니다.
    연구실에서 연구실 와이파이 사용하면 바로 접속이 되는데,
    집에서 가면 안됩니다 ㅠㅠ.. 혹시나 해서 연구실에서 모바일핫스팟으로 접속해보니 그래도 안되네요...
    즉 연구실 와이파이로만 원격 접속이 됩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답변해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_ _)

    • 흔남. (2020.10.25 23:17 신고)

      IP주소와 3389번 포트가 외부에 노출되어 있는지 체크해 보세요. 192.168.X.XXX 이런 내부망 IP주소라면 당연히 내부망에서만 접속될 거고요.

  • kang (2020.12.06 21:47)

    광고 달든 뭐든 ♬♩~게 말많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주인장님 유익한 정보인데 더 다세요 개념없는 애들 말 듣지 마시고.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덕분에 원격제어 잘 했어요 ^^

    • 흔남. (2020.12.06 22:35 신고)

      댓글 감사합니다.
      광고는 다른 사이트로의 이탈률을 높이는 부작용이 있어서, 너무 많이 달면 안좋습니다.ㅠㅠ 줄이고 늘이고 하면서 절충점을 찾을게요.

  • ........ (2021.01.11 10:51)

    네이버 블로그마냥 쓸데없는 소리만 써놓고 ...

    • 흔남. (2021.01.13 01:24 신고)

      안정적인 원격접속을 위해서 공유기 제어, 전원정책까지 광범위하게 개념 잡아주는 문서가 쓸데없는 소리라고 평한다면, 같은 주제로 글 발행한 네이버블로그들은 가루가 되도록 까는 게 형평에 맞지 싶다만?

  • 히히 (2021.02.25 02:37)

    안녕하세요 올해 대학 들어가는 학생입니다. 이번주 부터 기숙사에서 살게되는데 데탑 들고가서 밖에서 태블릿으로 원격걸어서 노트북처럼 쓰려 했는데 개인공유기 반입 금지이더라고요.. 개인공유기 사용 가능하면 혼자 공부 해서 원격 쓸 수 있겠는데, 유선으로 연결해야 한다면 설정법도 모르고 공유기를 거쳐서 연걸되는지도 모르겠고,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해도 공유기 관리자 계정 정보를 모르니 ddns랑 포트포워딩 wol 설정을 못하잖아요? 이외에도 궁금한 것도 많고... 답글 달아두신거 보니 전문가분 같으신데 혹시 도움을 부탁드려도 될까 싶어서요. 협의하에 수고비는 드리겠습니다

    • 흔남. (2021.02.25 02:49 신고)

      성공보수 형식이라면 대학생 수준에서 커버하기 힘든 금액대일 것 같고, 상담 형식이면 응대해드릴 생각이 있습니다.
      절차는 https://jimnong.tistory.com/918 를 참고해 주세요.

  • ㅁㄴㅇㄹ (2022.02.28 14:59)

    에드블록은 막아놓고 내용은 그냥 다 알고 있는 소리만 써놓고 ㅋㅋㅋㅋ

    솔직히 쓰레기 기사 쓰는 기레기랑 다를게 있나?
    자기 글에 이상하게 자존심 부리는데 왜 사람들이 욕하는지 생각도 좀 해보세요

    • 흔남. (2022.02.28 18:27 신고)

      다 알면 스스로 해야지, 방법 설명한 글에 기웃거리는 것은 앞뒤가 안 맞는 것 같구만?

      광고 클릭 안했죠?
      이 블로그에서 광고 클릭 안하는 사람 비율이 98%쯤 되는데, 그렇다면 이 사람들의 의견은 내 블로그 수익에 도움이 안 될 확률이 98%쯤 된다고 봐도 무리가 없겠죠?

      도움 안되는 말까지 새겨 들을 정도로 마음이 넉넉치는 않아서;;;

      (돈 많이 버세요.ㅎ)

  • 안녕하세요 (2022.03.23 12:26)

    멀티세션 해상도나 화질이
    파섹, 문라이트랑 비교해서 어느정도 인가요?
    두가지 프로그램 쓰는데
    문라이트는 다중접속이 안되어서
    멀티세션이 충분한 해상도랑 응답속도를 보장해준다면
    해보려구요 ㅜㅜ

    관련 글 그 누구도 해상도 화질에 대한 언급이 없네요

    • 흔남. (2022.03.23 15:41 신고)

      파섹, 문라이트는 게임 원격용으로 검색되는데, 제가 그것들을 안 써봐서 비교 못해드리겠습니다.
      RDP 구성이 어렵지는 않으니, 직접 구축해서 살펴보세요.

      해상도/화질은 모니터 따라갑니다.

댓글!! 작은 정보를 남겨주세요.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