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나의 주민등록상 주소지는 지방. but 거주지는 서울(사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민원24 사이트에서 민방위 대상자 확인하다가 “운전면허 갱신 대상”임을 발견했습니다.


(민원24 사이트에서 “처리해야할생활정보” 확인하는 방법은 여기에 기록해 두었습니다.)


암튼... 도로교통공단 운전면허서비스 홈페이지(링크)에서 적성검사/면허갱신 관련 안내사항을 읽다가

7년 무사고 경력으로 2종보통 수동 면허를 1종보통으로 Up 시켜주는 제도가 있음을 발견!!

http://dl.koroad.or.kr/PAGE_license/view.jsp?code=100743

(예전에 아부지 하시는 말씀으로는 10년 무사고였던 것 같은데?? 세상 좋아졌구먼~)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현장발급 가능하다는 점도 알게 되었습니다.


면허 딴 지 9년이 지났기 때문에 자동으로 해당될 테지만, 그래도 확인이 필요할 것 같아서

7년 무사고 확인법을 검색해 봤더니, http://efine.go.kr 에서 가능하다더군요.


▲ 그리하여... 검색! OK~통과~


보자... 최근에 찍은 증명사진도 없고(사진관 가기 귀찮&포토샵 처리해서 온라인인화 맡기기도 귀찮)

어차피 신분증 남한테 보여줄 일도 적은 완벽한 성인(늙은이)의 꼴을 하고 있으므로

현장에 사진촬영 기기가 있을 뿐더러, 가는 길목에도 사진관이 많이 있다고 알려진 “강남 면허시험장”으로 가겠다고 결정했습니다.


<이하 현장 진행과정 : 텍스트>

· 접근성 : 上

· 안내데스크를 통한 문의도 Ultra Fast!

  - 나      : 2종 수동으로 7년 무사고 1종 업그레이드 받아도 면허증 갱신효과 똑같이 있음?

  - 안내원 : OK. 면허증 줘보셈.

  - 나      : 여기요.

  - 안내원 : (조회 후) 7년 무사고 도장 찍은 적성검사 신청서 여기있음. 신체검사 받아왔음?

  - 나      : No.

  - 안내원 : 그럼 지하1층 가서 신체검사 받고 1층 다시 올라와서 접수창구에 접수하셈.

  - 나      : 2층에 사진 찍어주는 데 있음?

  - 안내원 : ㅇㅇ

  - 나      : 땡큐. Bye~

· 2층 가서 사진 찍어 붙이고(8천원. 얼굴 중간이 튀어나오게 찍혔음. ㅠㅠ), 지하1층 가서 시력검사(5천원. 눈 똑바로 뜨고 운전하는 게 핵심이니까, 이것만 빠르게 확인. 쿨함.), 1층 가서 번호표 뽑는 데까지 20분 안쪽으로 걸렸습니다.

· 내 앞으로 대기인원 60명ㄷㄷㄷ. 근데... 번호표 미리 뽑아놓는 사람 꽤 많은 듯? 20분 정도 기다렸는데 제 차례가 엄청 빨리 오더군요.;;; 특히 제 바로 앞의 5명분 번호가 순식간에 넘어가서 제 차례가 되었을 때, 기분 째졌음ㅋ.

· 접수비(7500원) 내고 왼쪽 구석창구 가서 5분 기다리라고 안내받고 가서 기다리는데, 2분 안쪽으로 새 면허증 나옴. 여기도 빠름~.


이렇게 2종 면허증 1종 업그레이드는 40분만에 (싱겁게) 끝났습니다.

갱신된 면허증은... 번호가 몽땅 바뀌지는 않았고, 지역이름 적힌 부분만 숫자로 대체되어 있었습니다. 새로운 체계인가 보네요. 발급주체는 '서울지방경찰청장'. (이제 서울사람 느낌으로 사는건가?)


<요  약>

· 겁먹지 맙시다.

· 무사고 조회는 안내데스크에서 해주심.

· 대부분의 면허시험장에는 몸+돈만 가지고 가면 될 듯합니다. 혹여나 의심스런 부분이 있으면 운전면허시험장 고객센터 : 1577-1120 로 전화해보면 친절히 알려주십니다.

· 번호표 먼저 뽑으시는 분, 저세상 가는 표도 남보다 빨리 끊으시게요? 일처리 해주시는 분, 충분히 빠르십니다. 조금만 여유 갖고 번호표는 본인 준비 다 됐을 때 뽑읍시다. 인생, Fair 하게~. 종이도 아끼고...

트랙백 (0) 개   l   댓글 0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