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일 방문객 XXX명' 시리즈, 네 번째 시간입니다. -_-;;


하루 방문객 200명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 공개

- 하루 방문객 400명 블로거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기

- 일 방문객 600명 블로그, 애드센스 지급금액 2개월 만에 달성해 본 후기


제가 방문객 수와 애드센스를 계속 연관지어 글을 쓰는 이유는, (키워드의 광고단가/키워드의 방문객 유입 수 등을 예리하게 노려서 접근하는) 수익형 블로그[각주:1]가 아닌 평범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느 정도의 잠재력을 가지는지 기록으로 남겨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600명 블로그 글(9월 작성) 이후 지금은 1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매일 유입되고 있는데요,

600명 당시 2개월에 한번씩 지급금액($100)에 도달하던 추세가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 2회분의 기부금 입금내역인데(애드센스 지급금 중 일부는 항상 기부합니다.),

뒷자리 00 빼면 애드센스 수익금($)과 거의 일치합니다.

2개월에 한번씩 기부했으니, 수익금이 두달에 한번씩 지급되었다는 이야기겠지요.






어디 보자... 2달에 $100씩 1년간 쌓이면 $600 겠지요. 취미로 하는 블로그라면 나쁘지 않은 성적이죠?


▲ 실제 지급액은 조금 달라집니다.


게다가 수익은 점차 증가하고 있습니다. 글이 쌓일수록 대우를 좋게 해주는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쯤 되니 과거 네이버 블로그에서 방문객 올려가면서 체험단 당첨을 위해 관리했던 게... 괜히 그랬나 싶습니다. 물론 네이버 블로그 시절의 현물수익 금액환산 총액이 더 많기는 했지만, 마음이 그리 편치 않았거든요.

그렇다고 내가 쓰고 싶은 글만 쓰면? 나는 평범하니까... http://goo.gl/BISMQ 이렇게 빵 터뜨릴 거리가 없으니까... 내 블로그는 깡통거지 잡블로그 신세였을테고.(사실 지금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딱히 주제가 없고 디자인도 나중에 신경쓰는 잡 블로그입니다.OTL).


아무튼...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을 고려 중이신 분들께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포스팅과 방문객이 자연스럽게 늘어나면 업데이트 포스팅으로 '블로그 수익&기부' 카테고리를 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p.s. 그나저나 수익금은 쌓이고 있는데 통장잔고는 늘지 않는군요. 그만큼 뭔가를 사고 있다는 얘긴데, 구입품목이 정말 제게 도움이 되는건지 사치품인지 다시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ㅠㅠ


  1. 존경합니다. 흑흑. ㅠㅠ [본문으로]

트랙백 (0) 개   l   댓글 9

  • Walter E. (2015.01.28 21:47)

    일 방문자 1,000명에 수익은 70달러... 조금만 노력하시면 매달 수익금 받으실 수 있으시겠군요..
    저도 애드센스 광고를 게시하고 있지만, 항상 드는 생각이 프레스블로그나 등등 이벤트 관련 글을 쓰는데 왜 그렇게 힘을 들였을까.. 입니다... 애드센스는 쓰고 싶은 글을 쓰면서 수익이 생기니, 이것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 짐농 (2015.01.29 20:49 신고)

      Walter E. // 반갑습니다. 블로그 한 번 들러 봤는데... 반응형 스킨이나 광고배치, 포스팅 주제 등 참고가 될 만한 사항들이 참 많네요. 수익도 상당하시리라 예상됩니다. +_+

      아무래도 초기 블로그는 누적 글 수도 적고, 포털사이트에서도 취급을 잘 안 해줘서 검색노출도 잘 안되고 하니... 수익구조를 다양하게 구성하는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흘러가기가 쉬운 게 아닐까요? 저는 돌파구로 가전체험단이나 경품 쪽으로 가닥을 잡았었는데, 수익이 꽤 나왔었습니다.ㄷㄷㄷ

      다만 업체 측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글을 작성해주는 경우가 많다보니... Walter E. 님과 비슷한 고민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었었습니다.

      각설하고, 겨우 자리를 잡은 시점에서 돌아보니 Walter E. 님 말씀처럼 애드센스만한 게 없네요. 전체 수익 규모는 줄긴 했어도 정말 속이 편합니다.ㅠㅠ

      ----------------------

      여담이지만 티스토리에서의 반응형 스킨 도입을 저는 여전히 부정적인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습니다. 모바일 접속시 모바일 전용 페이지에 비해 접속시간이 비약적으로 느려지는 것으로 봤을 때, 데이터 소모가 상당하다는 쪽으로 생각이 흐르더라고요.

      아무리 수익이 오른다고 해도 기본환경이 안좋은 쪽으로 흘러가는 것은 지양하고 싶어서, 좀 휑하더라도 스킨은 계속 유지 중입니다.

      종종 들러서 댓글 남기고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알토란A (2015.03.09 00:07 신고)

    안녕하세요. 많이 참고하고 갑니다.^^

    저도 제가 좋아하는 관련 분야의 글을 쓰면서 블로그를 하는 아주 일반적인 블로거인데, 님의 블로그만큼 수익이 나지를 않더라구요. 블로그를 시작한지는 1년이 조금 안되고, 올해 초부터 400명 내외로 들어오다가, 이번달 들어서는 평일에 600~700 명 정도가 방문(최근 한달)합니다.
    올해초까지는 수익이 항상 10달러 미만이었고, 이번달은 잘해야 10~15달러 정도 될것 같네요. ㅎㅎ
    광고도 상단, 하단, 그리고 우측에 사이드 배너 이렇게 달았는데,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일까요? (모바일도 상단, 하단 배치)
    눈에 불을 켜고 수익을 올려야겠다 만든 블로그는 아니지만, 그래도 다른 분들과 비슷하게 하면서도 수익이 덜나는 걸 보면 괜히 그렇더라구요. ㅎㅎㅎ
    아직은 글 수가 많지 않아서 일까요? 아니면 제 블로그에 어떤 문제가 있는 걸까요?^^

    좋은 한 주 되세요.

    • 짐농 (2015.03.10 06:17 신고)

      사랑베베 // 반갑습니다.
      저는 블로그 수익 관련해서 글을 쓰면 이상하게 수익이 줄더들더군요.
      읽는 분들이 싫어하시거나, 구글이 싫어하거나, 네이버가 싫어하거나인 것 같은데...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 증거가 없네요. ^^;;

      아무튼 저도 이 글 이후에 한 달 수익이 $40 정도로 줄은 상황이라 조언을 어떻게 해 드려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음... 저처럼 상단 정사각형 두 개로 박아보시는 건 어떨까요?

      경험상 확실한 건, 광고가 좋아하는 글을 작성하면 자연스럽게 수익이 는다는 건데... 여러 사이트들(블로그 포함) 돌아다니면서 애드센스에 어떤 광고가 뜨는지 유심히 살펴보시면 감이 좀 오실겁니다.

      그런데 저는 광고가 좋아하는 글을 쓰는 것보다는 제 흥미 위주로 공간을 꾸려가는 게 더 좋더라고요. 그래서 수익도 제자리걸음이고, 블로그도 정체되는 것처럼 보이실 수도 있습니다.

      사랑베베님 블로그 들러보니까 솔깃한 내용이 많이 눈에 띄네요. 종종 들러서 댓글도 남기고 친한 척 좀 하겠습니다.^^;;
      (세상엔 능력자가 참 많은 것 같아요. :-) )

      남은 하루, 편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 알토란A (2015.03.10 23:21 신고)

      안녕하세요. 짐농 님.
      좋은 가이드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은 해보고, 블로그 공부도 좀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여러가지 연구가 필요한 것 같네요 ㅎㅎ)

      그리고 제 블로그도 방문해 주셨다니 감사합니다.
      아주 대단한 것들은 없지만, 좋게 말씀해 주시니 감사하네요. 도움이 되실만한 글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종종 놀러오세요~
      저도 종종 들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5.03.30 04:32)

    비밀댓글입니다

    • 짐농 (2015.03.30 14:54 신고)

      구독톡 // 반갑습니다.
      한 달 $100 미만 수익을 올리는 저한테서 뽑아먹을 게 있다고 생각하시는지요? ^^;; 저보다 더 크게크게 움직이는 분들을 예의주시하시는 게 보다 많이 배우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하나도 모르시겠다면... 주장하는 바가 천차만별인 유저들 얘기에 집중하시는 것보단 공식매뉴얼에 의존하시는 게 더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hl=ko#topic=3373519

      내친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계단을 하나하나 오른다는 마음으로 찬찬하게 보고 따라해 보세요. 유저 팁 적용은 그 이후에 해도 늦지 않습니다.

      블로그, 꾸준히 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2015.09.09 17:17)

    비밀댓글입니다

    • 짐농 (2015.09.10 22:05 신고)

      시체 // 다른 분들이 많이들 하신다는 것은 그만큼 뜯어먹을 파이 자체가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입이 조금만 되더라도 어느 정도의 수익은 발생한다는 얘기지요.

      일희일비하지 마시고 꾸준한 포스팅, 다양한 실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제가 이런 말 할 주제가 안되는 것 같긴 합니다만;;;)

      건승하세요.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