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차단 플러그인 해제 후 새로고침(F5) 하시면
컨텐츠를 정상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Please turn off AdBlock Plug-in.)


p.s. 광고에도 여러분이 관심을 가질만한 정보가 녹아있을 수 있습니다.



Everything 은 NTFS 파일시스템 용 검색프로그램으로, 가벼움과 빠른 검색속도가 인상적입니다.


그런데 윈도우 비스타(Vista) 혹은 윈도우 8/8.1/8.1 Update1 에서는 UAC(사용자 계정 콘트롤, User Account Control) 라고 불리는 것이 추가되어 있어서, Everything 실행 시마다 확인창을 띄웁니다.




▲ 귀찮아 죽겠네


프로그램 제작사(www.voidtools.com)에서는 Support - Trouble Shooting 란에 UAC 에 대한 대응방안을 고지하고 있으나, 링크된 사이트가 문을 닫은 관계로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구글링해보니 윈도우의 '작업 스케줄러'로 UAC를 우회해서 쓰는 케이스가 있길래 소개해 봅니다.

Everything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들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 Case 1.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해놓고 쓰는 경우 ★


① Everything 실행 후 옵션에서 'Start Everything on system startup'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한글 번역판은 '시스템을 시작할 때 Everything 실행' 정도로 되어 있을 것임.)

    이후 Everything은 놔둬도 되고 종료해도 됩니다.



② '제어판 - 관리 도구 - 작업 스케줄러' 로 들어갑니다.



③ 우측에서 '작업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이름에는 'Everything Startup' 정도로 적당히 적어주고,

아래쪽에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 체크박스에 체크해 줍니다.




▲ '트리거' 탭으로 이동. '새로 만들기'버튼 클릭 후

작업 시작 : 로그온할 때 , 특정 사용자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 '동작' 탭으로 이동. '새로 만들기'버튼 클릭 후

동작 : 프로그램 시작  으로 놔두고, Everything 프로그램 경로를 찾아 추가시켜 줍니다.

'인수 추가(옵션)'에는 -startup 을 적어줍니다.


※ 만얀 랩탑이나 배터리 기반 PC 사용자라면 '조건' 탭으로 가서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 체크박스를 해제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작업 스케줄러를 빠져나오면 설정과정은 끝납니다.

Everything 종료 후 시스템을 재시작하여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해 봅니다.




★ Case 2. 바로가기를 통해 접근할 때.(바로가기 수정법) ★


① '제어판 - 관리 도구 - 작업 스케줄러' 로 들어갑니다.



②  우측에서 '작업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이름에는 'Everything UAC 우회' 정도로 적당히 적어주고, 정한 이름은 기억하거나 적어둡니다.

그리고 아래쪽의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 체크박스에 체크해 줍니다.




▲ '동작' 탭으로 이동. '새로 만들기'버튼 클릭 후,

동작 : 프로그램 시작  으로 놔두고 Everything 프로그램 경로를 찾아 추가시킵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 만얀 랩탑이나 배터리 기반 PC 사용자라면 '조건' 탭으로 가서 '컴퓨터의 AC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에만 작업 시작' 체크박스를 해제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눌러 빠져나옵니다.


작업스케줄러 설정은 이것으로 끝입니다. 다음은 바로가기 수정 차례입니다.


③ Everything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눌러 속성에 들어갑니다.



'대상' 란에 나와 있는 경로(ex : "C:\Program Files\Everything\Everything.exe")를 삭제하고

schtasks /run /tn "Everything UAC 우회" 를 적어줍니다.

여기서 'Everything UAC 우회' 는 아까 지정했던 작업 이름입니다.


그 다음, '아이콘 변경' 버튼을 누르고 '찾아보기' 버튼을 눌러 Everything.exe 를 찾아가 열어보면 원래 아이콘이 있을것입니다. 지정해 주고 '확인' 버튼을 눌러 빠져나온다.


끝!  실행해 봅니다.


트랙백 (0) 개   l   댓글 3

  • 한결부친 (2014.08.11 14:32)

    저는 계속 알림창이 떠서 왜 그럴까? 하던 중 알림이표시될때수정을 클릭한 후 메시지 창에 알리지 않음으로 설정했더니 한 번에 뜨네요..

    • 짐농 (2014.08.11 16:58 신고)

      한결부친 // 반갑습니다. 특정 프로그램에 대한 알림만 끄는 것이라면 그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팁 공유 감사드리고, 저도 기회가 될 때 한번 시도해보고 추가 포스팅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 짐농 (2014.08.12 11:50 신고)

      한결부친 님, 말씀해 주셨던 부분을 오늘 확인해 봤습니다.

      제 포스팅의 첫번째 그림에 나온 안내창의 선택지 중에도 '알림이 표시될 때 변경' 부분이 있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서 알림설정을 변경하는 것은...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에서 모든 프로그램의 검증레벨을 변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UAC를 낮추거나 끄는 것이지요.

      UAC를 설정해두는 것은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서인데, 말씀하신 방법으로 UAC의 권한을 줄이거나 없애버리면 윈도우8의 존재 의미가 많이 퇴색됩니다.

      UAC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원하는 프로그램만 UAC를 우회하도록 설정하는 것"이 제 포스팅의 취지입니다. 생각해 보시고, 적절한 방향으로 세팅해 보셨으면 합니다.^^

★ 댓글, 작은 정보지만 다른 분들께 큰 도움이 됩니다. ★